메타서울

세컨서울 사기? 스캠? 세컨서울(엔비티) 대응하기

컨텐츠 정보

  • 2,394 조회
  • 10 댓글
  • 5 추천
  • 목록

본문

세컨서울 스캠, 세컨서울 사기
 

세컨서울 사기인가?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세컨서울이 사기인지 아니면 정말 정식서비스를 오픈하려는 것인지 확인 중에 있을텐데요. 우선 명확한 사실은 엔비티의 세컨서울이 베타서비스가 종료되었다는 점입니다. 이에 따라서 세컨서울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은 없으며 기존에 있던 회원의 약관 등도 삭제되어있는 상태입니다. 혹시 메타버스코리아 회원님들 중 팩트로 체크된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정보 남겨주세요.


현재까지 있었던 일 정리


21.12.29  오전 9시경 세컨서울 서비스 오픈

21.12.29  오후 10시 이 후, 세컨서울 서버 마비

21.12.30  오전 10시 이 후, 세컨서울 홈페이지에 서비스 종료 공시


확인해야 하는 부분


1. 환불은 가능한가?

환불은 해준다고 공지했습니다. 단, 14영업일 이내에 환불해준다고 했으며 중간에 주말 등을 계산하면 3주정도는 세컨서울에 초기 투자하신 분들의 자금이 묶여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 회사가 바뀌는 것인가?

세컨서울측에 의하면 모회사인 '엔비티'에서 정식으로 운영을 하기로 결정했다 라고 표현했습니다. 회사측의 표현을 빌리자면 엔씨티라는 자회사가 운영을 하다가 오픈 이후 자신들이 감당할 사이즈가 되지 않으니 코스닥 상장 기업인 엔비티(모회사)로 모든 서비스를 옮긴다는 표현을 썼습니다. 이미 12.29일 세컨서울의 서버가 마비된 상태였는데 복구 등이 지연되고, 다음날 기습적으로 베타서비스 종료를 공시한 점과 같은 대처를 유저들은 많이 아쉬워하고 있습니다.


3. 구매자 말고 사전 타일로 분배한 땅은 어떻게 되는 것인가?

사전 신청을 통해서 땅을 신청하여 분배받은 사람의 땅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기 사용자 분을 대상으로 특전이 있다고만 공개 되었는데 해당 표현은 너무 두루뭉술한 표현이기 때문입니다. 


4. 금싸라기 땅을 구매한 구매자는?

기 사용자 분을 대상으로 특전이 있다는 내용이 있는데 어떤 특전이 있을지는 아직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만약 특전이 밝혀진다면 내용이 공개되는 대로 업로드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가능한 경우의수

가능한 경우의 수는 크게 두 가지라고 봅니다.


 1) 사기였다. (운영 종료 후 정식 서비스 미출시, 환불 등으로 유저들과 마찰)

 2) 베타서비스 종료 후 본서비스 출시. (신뢰감은 약간 잃었겠지만 정식서비스가 제대로 굴러감)


위의 두 가지 경우의 수가 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이 와중에서 환불 등이 제대로 이루어 지는지 체크해야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회사의 공시 등도 계속해서 살펴야 합니다.


아래에는 세컨서울 베타서비스 종료에 따른 대응 톡방 링크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세컨서울 대응, 정보 톡방 바로가기(클릭)


관련자료


댓글 10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