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비고라이브, 'C2X NFT 마켓플레이스' 콘텐츠 협력
컴투스플랫폼·비고라이브, 'C2X NFT 마켓플레이스' 콘텐츠 협력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09.2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NFT 서비스 노하우와 비고라이브 인기 BJ 시너지 기대   
컴투스플랫폼과 비고라이브 로고.
컴투스플랫폼과 비고라이브 로고.

게임사 컴투스홀딩스의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은 글로벌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비고라이브와 콘텐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비고라이브는 싱가폴 IT 기업 BIGO Technology(BIGO)가 운영하는 서비스로 현재 150개 이상의 국가에서 4억명 이상의 유저풀을 보유하고 있으며 평균 MAU는 3200만명에 이른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비고라이브는 소속 유명BJ들의 이미지와 영상을 활용해 NFT(대체불가토큰) 굿즈를 제작, 컴투스플랫폼이 운영하는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 제공한다. 마켓플레이스에서 해당 NFT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팬 미팅에 참여하는 등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컴투스플랫폼과 비고라이브는 다양한 NFT 사업을 통해 상호 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K-팝 아티스트들의 영상을 비롯해 게임,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영역의 NFT 작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은 편의성 높은 인터페이스로 NFT 자산에 대한 소비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췄으며 세계 최대 NFT 거래소인 오픈씨(Open Sea)와 동일한 규격을 사용해 확장성을 확보했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하고 있는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올해 안에 국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