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큐브엔터, 라잇썸 X 빅터웨인산토 웨어러블 NFT ‘메타러브’ 출시 外

2023-01-26 09:06:00

[IT이슈] 큐브엔터, 라잇썸 X 빅터웨인산토 웨어러블 NFT ‘메타러브’  출시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큐브엔터, 라잇썸 X 빅터웨인산토 웨어러블 NFT ‘메타러브’ 출시
큐브엔터테인먼트(큐브엔터)는 ‘애니모카브랜즈와’의 합작법인 애니큐브엔터테인먼트(애니큐브)를 통해 웨어러블 NFT ‘메타러브(M3talove)’를 오는 30일까지 민팅(발행)한다고 밝혔다.

큐브엔터 관계자는 "이번 NFT는 라잇썸 x 웨인산토 '메타러브 컬렉션'으로 라잇썸 멤버들에게 영감을 받아 파리의 패션디자이너 빅터웨인산토가 직접 디자인했다"고 전했다.

‘메타러브’는 소속 아티스트 ‘라잇썸(LIGHTSUM)’의 IP를 활용, 패션 테크 종합 기업 ‘BNV(Brand New Vision)’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메타러브는 장 폴 고티에의 제자이자 패션 업계에서 라이징 스타로 촉망받고 있는 파리 디자이너 빅터웨인산토가 ‘라잇썸(LIGHTSUM)’ (상아, 초원, 나영, 히나, 주현, 유정) 멤버 6인에게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의상으로 기획 단계부터 ‘라잇썸(LIGHTSUM)’ 멤버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각 멤버들의 뚜렷한 개성을 반영한 룩을 연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큐브엔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가 K-POP과 메타버스의 접점을 보여주는 좋은 시작이 될 것이며, 앞으로 소속 아티스트와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K-POP이 글로벌 웹 3.0 생태계로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타러브 프로젝트는 16일부터 2주간 퍼블릭 민팅이 진행되며, 민팅에 참여한 구매자들에게는 다양한 독점 이번트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도 준비돼 있다. 또한 여섯 멤버의 NFT를 모두 수집한 ‘슈퍼레어’ 대상자들에게는 ‘라잇썸(LIGHTSUM)’ 멤버 단체와의 영상통화 이벤트 및 빅터웨인산토의 패션쇼 프론트로우(행사장 맨 앞줄) 티켓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알지티, 써봇 주문형 라인업 2종 공개

서비스 로봇 토탈 솔루션 기업 알지티가 2023년 첫 신제품으로 주문은 물론 각종 홍보까지 가능한 ‘써봇 주문결제형’과 ‘써봇 주문형’ 2종을 선보인다. 이로써 알지티는 총 4종의 ‘써봇(SIRBOT)’ 라인업을 확보하게 됐다.

두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주문과 결재까지 가능한 서빙 로봇 기능에 더해, 각종 홍보 영상을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까지 구비했다는 점이다. 영상 제공은 기기 후면에 비치된 디스플레이를 이용한다.

◆밀워키 ‘M18 8인치 체인톱’ 선보여

밀워키(대표 박용범)가 목재 절단과 조경 등 다양한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줄 ‘M18 8인치 체인톱(모델명: M18 FHS20)’을 국내에 선보였다.

M18 8인치 체인톱은 강력한 힘으로 뛰어난 절단력을 자랑하는 동시에 콤팩트한 사이즈로 기동력까지 높인 제품이다. 이러한 특성을 바탕으로 M18 8인치 체인톱은 조경 작업은 물론, 다양한 목재 절단 작업과 농업 현장 및 특정한 전기 설비 현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길이 503mm, 폭 102mm의 크기로 손쉬운 이동과 함께 좁은 공간에서도 작업을 용이하게 도와준다. 베어툴(제품 본체) 기준 2.2kg의 가벼운 무게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손잡이 디자인을 통해 작업자가 손목과 팔에 느끼는 피로도 또한 줄여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