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메타노믹스

알에이치코리아 · 2022년 10월 10일
10.0 (5개의 리뷰)
집중돼요 (40%의 구매자)
  • 메타노믹스 대표 이미지
    메타노믹스 대표 이미지
  • 메타노믹스 부가 이미지1
    메타노믹스 부가 이미지1
  • 메타노믹스 부가 이미지2
    메타노믹스 부가 이미지2
  • A4
    사이즈 비교
    210x297
    메타노믹스 사이즈 비교 147x210
    단위 : mm
무료배송 소득공제
10% 16,200 18,000
적립/혜택
900P

기본적립

5% 적립 90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90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배송안내
무료배송
배송비 안내
국내도서/외국도서
도서만 15,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도서+교보Only(교보배송)을 함께 15,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15,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교보Only(교보배송)
각각 구매하거나 함께 20,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20,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해외주문 서양도서/해외주문 일본도서(교보배송)
각각 구매하거나 함께 15,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15,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업체배송 상품(전집, GIFT, 음반/DVD 등)
해당 상품 상세페이지 "배송비" 참고 (업체 별/판매자 별 무료배송 기준 다름)
바로드림 오늘배송
업체에서 별도 배송하여 1Box당 배송비 2,500원 부과

1Box 기준 : 도서 10권

그 외 무료배송 기준
바로드림, eBook 상품을 주문한 경우, 플래티넘/골드/실버회원 무료배송쿠폰 이용하여 주문한 경우, 무료배송 등록 상품을 주문한 경우
주문정보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서울시 종로구 종로 1

해외주문/바로드림/제휴사주문/업체배송건의 경우 1+1 증정상품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패키지

북카드

키워드 Pick

키워드 Pick 안내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다른 연관 도서를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클릭 시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최근 많이 찾는 순으로 정렬됩니다.

메타노믹스 상세 이미지

수상내역/미디어추천

“메타버스, 이제는 피할 수 없는 미래다!”
초연결 시대인 웹 3.0 디지털 세계는 누가 지배하게 될 것인가?
★★★ 《메타버스》저자 김상균 교수 감수 및 추천
★★★ 메타버스의 거장, 얏 시우 애니모카 그룹 회장 강력 추천
★★★ 2023년 뉴테크 트렌드를 이끌 메타버스 경제 이야기
★★★ 개방형 메타버스 생태계에 대해 최초로 정의한 책

메타버스는 유행에 불과한 것일까? 아니면 새 시대를 이끌 트렌드인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메타버스 세계에 대한 의심의 고리를 끊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메타노믹스》 책이 출간됐다. 메타버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세상을 새로운 형태로 엮으면서 이 모든 것을 바꾸어버릴 잠재력이 있다고 강조하는 이 책은, 특별히 메타버스 세상 속에서 부를 창출할 수 있는 경제 시스템을 집중 탐구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지금까지 우리가 봤던 기술이나 플랫폼과는 완전히 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 참여에 크게 의존한다는 점에서 소셜 미디어나 온라인 게임과 유사한 점이 있지만, 메타버스는 사람들이 애플리케이션과 디지털 커뮤니티에 차원이 다르게 몰입하고, 통제하며, 소유권을 갖게 하기 때문에 특별하다. 이렇게 경제가 가진 힘에 의존하는 회사는 더 많은 영향력과 수익을 창출할 기회를 만들어낼 것이다.
그렇다면 메타버스가 비즈니스와는 어떤 연관이 있을까? 책에서는 메타버스 경제라는 새로운 시대는 이미 도래했으며 필연적이기 때문에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그리하여 우리가 메타버스 경제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새로운 세대의 소비자와 새롭게 연결되고 수익원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과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메타버스와 그 기원 그리고 메타버스 경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는 데 이 책 하나로 충분할 것이다.

작가정보

저자(글) 캐시 해클

CATHY HACKL
캐시 해클은 HTC 바이브, 매직 리프 및 아마존 웹 서비스 등 메타버스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메타버스 전문가이자, 기술 미래학자이다. 또한 그녀는 메타버스 성장 전략, NFT, 게임, 가상 패션 및 브랜드를 가상 세계로 확장하는 방법에 대해 세계 최고의 브랜드와 협력하는 선도적 메타버스 컨설팅 회사인 퓨처스 인텔리전스 그룹의 CEO다. 캐시는 ‘메타버스 대모’로 불리며 링크드인에서 최고의 기술 전문가 중 한 명이며, ‘빅 싱크Big Think’는 2020년 기술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인 중 한 명으로 선정했다. 2021년에는 ‘싱커스 50Thinkers 50 Radar’ 목록에 이름을 올려 조직 관리 방식의 미래를 만들어갈 경영 사상가 30인으로 선정됐다.

저자(글) 더크 루스

DIRK LUETH
더크 루스는 업랜드의 공동 창업자이자 공동 CEO며, 실리콘 밸리에 기반을 둔 연쇄 창업가이자 블록체인 및 관련 기술의 얼리 어답터다. 더크는 실리콘 밸리의 독일 및 스위스 스타트업 지원 일을 하면서 3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멘토링 했고 블록체인 및 플랫폼 경제 분야에서 강연을 하거나 패널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글) 토마소 디 바르톨로

TOMMASO DI BARTOLO
토마소 디 바르톨로는 실리콘 밸리에 기반을 둔 창업가며 두 기업을 설립했다. UC 버클리의 교수며 블록체인에 중점을 둔 기업가 정신과 혁신에 대한 강의를 주최한다. 또한 식품의 미래에 초점을 맞춘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자선가다. 그는 실리콘 밸리에서 가장 성공적인 스타트업 고문으로서 거의 20년에 가까운 기업가적 기술 전문 지식을 공유하는 데 열정적이다.

번역 권보라

한양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졸업 후 삼성SDS에서 다년간 근무하였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제품의 언어 : 디지털 세상을 위한 디자인의 법칙》, 《컴퓨터 없이도 술술 깨치는 코딩 원리 : 놀면서 저절로 알게 되는 어린이 코딩 개념》, 《미래를 어떻게 읽을 것인가 : 처음 읽는 미래학 팟캐스트》, 《UX 기획의 기술 : 페르소나와 시나리오 기반의 디자인 프로젝트 관리법》이 있다.

감수 김상균

출간작으로 『메타노믹스』 등이 있다.

목차

  • 감수의 글
    추천의 글
    서문

    1부 메타버스와 메타버스 경제 이해하기
    1장 메타버스 입문
    용어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역사적 맥락에서의 메타버스
    손바닥 안의 세상
    메타버스 미래의 핵심은 상호 운용성이다

    2장 메타버스 경제란 무엇인가?
    메타버스에서 화폐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메타버스로의 진입과 전진
    토큰 경제
    커뮤니티 거래의 부상
    플레이어에게 힘을 실어주는 분산 거버넌스
    네 가지 주요 NFT 유통 채널
    NFT 기반 메타버스 수익 모델
    저자의 인사이트

    2부 메타버스 경제 전략 세우기
    3장 메타버스의 비즈니스 사례 구축
    사업적 도전
    메타버스는 잠깐의 유행에 불과한가?
    NFT 시장 통계
    브랜드를 위한 메타버스 경제의 핵심 가치 제안
    시간이 전부다
    메타버스 도입의 골짜기를 건너다
    웹 3.0 기술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
    저자의 인사이트

    4장 메타버스 소비자를 만나다
    사람들
    사용자 참여의 세 가지 특징
    메타버스에 임하는 마음가짐
    메타버스와 디지털 정체성에서 아바타의 중요성
    저자의 인사이트

    5장 메타버스의 새로운 사업 기회
    메타버스 사업의 콘셉트
    메타버스 측정
    저자의 인사이트

    6장 NFT 상용화의 핵심 요소
    마켓플레이스
    팬 토큰 제공
    가상 수집 게임
    메타버스 디앱
    또 다른 탐험 영역
    저자의 인사이트

    3부 메타버스 제품 개발, 실행 프레임워크 및 향후 전망
    7장 NFT 파고들기
    NFT란 무엇인가?
    NFT의 유형
    NFT는 메타버스 경제에 어떻게 적합해지는가?
    NFT 설계 및 목적에 대한 주요 고려 사항
    저자의 인사이트

    8장 실행 계획 세우기
    발견
    학습
    사례 구축
    커뮤니티에 연결
    메타버스에 지식재산권 가져오기
    내일을 위한 준비
    저자의 인사이트

    9장 내일의 메타버스를 바라보는 관점
    커뮤니티 동반 성장
    기술 삼각편대
    경험이 왕이다
    메타버스 경제 활용
    저자의 마지막 인사이트

    업랜드 소개
    감사의 글
    참고 자료

책 속으로

메타버스와 메타버스 경제에서 우리는 본질적인 보상과 부대적인 보상이 함께 오는 형태로 이동했다. 따라서 사람들은 디지털 세계에서 기분 좋은 소비의 순간에 재정적 이득을 함께 경험하고 있다. 웹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소비하는 것만으로는 더 이상 충분하지 않다. 그리고 사회적 활동도 이제는 충분하지 않다. 사람들은 랜선으로 연결되어 있을 때보다 오프라인에서 보는 것에 훨씬 더 가까운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러한 패러다임 이동에는 세 가지 핵심 원칙이 존재한다.

1. 경험 : 사람들은 그저 소비를 하고 싶은 것이 아니다. 게임과 같은, 상황에 맞는 경험을 하는 것에 훨씬 더 끌린다.
2. 자아 : 사람들은 자신의 디지털 페르소나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메타버스를 넘어 현실로 가져오고 싶어 한다.
3. 소유권 : 사람들은 어디에서 시간을 보내기로 결정하든지 스스로 주도권을 갖기를 원한다.
-본문 049쪽 중에서

우리는 1990년대 후반 닷컴 버블 이후로는 보지 못한 기술 투자의 정점에 와있을지도 모른다. 페이스북은 메타버스를 도입하며 ‘메타’라는 이름으로 완전히 탈바꿈했다. 399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게임 기업 일렉트로닉 아츠의 CEO인 앤드류 윌슨 Andrew Wilson은 돈 버는 게임과 NFT가 곧 미래라고 말했다. 메타버스가 그저 유행에 불과하다면, 이렇게 책을 쓰고 있을 이유도 없다. 우리는 낙관적으로 보고 있지만, 당
신은 조직의 다른 사람을 설득하기 위해 조금 더 구체적이고 설득력 있는 정보가 필요할 수도 있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강연자, 사업가, 교사인 세스 고딘 Seth Godin은 트렌드란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수록 추진력을 얻고 시간이 지나면서 힘을 얻는 것이라고 말한다. 반면 유행은 유한한 시간 동안 일시적인 기쁨을 줄 뿐이다.
메타버스가 유행이 아닌 트렌드인 이유는 무엇인가? NFT 활동만 봐도 기회와 트렌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본문 109쪽 중에서

강의에서는 우리에겐 잃어버린 반쪽이 없다는 점도 상기해 주었다. “좀 어두운 얘기지만, 우리의 전부를 이해해주고 크고 작은 부분에서 우리와 모든 기호가 잘 통하는 파트너는 없어요. 그 사실을 받아들여야 해요. 결국, 우리가 지향할 수 있는 것은 언제나 궁합의 비율뿐이에요. 다시 플라톤으로 돌아가 다 같이 플라톤의 황홀하지만 제정신이 아니고 애정 파괴적인 그 순진함을 완전히 죽입시다. 소울 메이트는 없어요.” -본문 082쪽 중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데 아바타의 중요성은 기업에게는 기회가 된다. 어떤 사람은 나이키보다 리복 Reebok을, 스피드 스틱 Speed Stick보다 올드 스파이스 Old Spice를 선호하는 것처럼 우리는 메타버스 세계와 시장에서도 사람들이 획득한 자산을 가지고 외모를 각자 취향에 맞게 꾸미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사람들이 자신의 아바타를 다른 디앱으로 가져가거나 실제 세계에서 아바타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아바타는 자기표현의 중요한 요소가 될 뿐 아니라 메타버스 경제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아바타가 메타버스 경제에 기여하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은 아바타를 생성하고 사용자를 지정하는 것이다. 어떤 플랫폼에서는 좋은 아바타를 만들기가 매우 어렵다. 만족스러운 아바타를 만드는 기술이나 도구가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 아바타를 만드는 디자이너, 일종의 디지털 재단사가 등장한다. 사용자 맞춤의 경우 아바타 아이템은 게임화로 구축되어 의상을 획득한다. 이것은 아이템에 더 깊은 애착을 형성한다. 그 외에도 게임 내에서 보상을 얻을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마켓플레이스에서 아바타의 사용자 맞춤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본문 154쪽 중에서

우리는 메타버스가 브랜드와 소비자에게 흥미로운 장소가 되는 이유를 살펴보았다. 그리고 앞서 살펴본 비즈니스 모델 예제를 통해 메타버스의 상업적 잠재력을 엿볼 수 있었기를 바란다. 그리고 아직 살펴볼 내용이 많이 있다. 새로운 탈중앙화 앱은 하루가 다르게 등장하고 벤처 자본가들은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거액의 수표에 서명하고 있다. 에픽 게임즈, 메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메타버스 계획을 개발하는 대규모 기술 회사들이 있다. 이러쿵저러쿵 말이 많으면 회사가 올바른 메타버스 채널과 파트너를 선택하기 더욱 어려워진다.
새로운 창고의 위치를 선택하거나 상점을 어느 도시에 열지 선택하는 것처럼 메타버스에서의 상점에도 전략적 결정이 매우 중요하다. 어떤 소비자를 끌어들일지 결정하고 제품 개발에 영향을 미치며 디앱 파트너의 조건을 정의하고 고유한 문화, 규칙, 목표 및 시장 잠재력을 가질 수 있는 생태계에 브랜드를 배치한다.
적절한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NFT 상용화에 집중해 보겠다. 이것은 엄청난 활동이 일어났던 영역이며, 기업이 어떤 일을 하고 있고 메타버스 경제에서 이 분야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NFT는 오늘날 메타버스 경제에서 매우 중요한 상업적 권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유형의 채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문 179쪽 중에서

이제 당신은 메타버스에 대해 누구보다 더 많이 알고 있고, 메타버스 경제를 시작할 수 있는 도구를 갖게 되었다. 그러나 이 바닥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축배를 들고 앉아있을 시간이 없다. 경제는 살아나고, 사용자는 매일 성장한다. 그리고 매일 새로운 텔레비전 진행자가 메타버스나 NFT를 언급한다. 인터넷의 다음 단계인 소셜 미디어의 진화와 전자상거래 잠재력을 완전히 실현하는 데 참여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그러나 미래는 누구나 예상할 수 있다. 우리는 이것이 매우 빠르면서도 흥미로운 진화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웹 1.0 및 웹 2.0의 트렌드와 업계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수정 구슬을 깨고 있다. 발전해 나가는 메타버스 경제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이러한 핵심 개념을 숙지해야 한다.
-본문 257쪽 중에서

출판사 서평

“부의 변곡점이 메타버스의 세계로 이동하고 있다”
2023년 새로운 경제 시스템, 메타노믹스가 돌파구다!

“암호화폐, NFT의 특성과 현황을 다룬 서적은 국내외에 적잖게 나와 있으나, 경제 시스템을 이야기하는 책은 드물다. 이런 상황에서 필자는 이 책의 탄생이 몹시 흥미로웠다.”
_김상균 교수 감수의 글 중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의 출발점은 바로 메타버스다. 인터넷 및 소셜 미디어와 마찬가지로 일찍 뛰어드는 사람과 기업이 획기적인 기회를 발견하고 경험할 것이다. 메타버스는 웹 1.0, 웹 2.0 및 성장하는 디지털 우선 소비주의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다. 아직 초기 단계지만, 얼리 어답터는 우위를 선점한다는 사실을 기업은 과거 경험으로부터 알고 있어야 한다. 어떤 회사는 뒤늦게 뛰어들다 고생만 하게 될지도 모른다. 2006년 구글은 유튜브를 16억 5천만 달러에 인수하여 소셜 미디어 공유를 시작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2014년 마인크래프트 지식재산권에 25억 달러를 투자하면서 커뮤니티 기반 게임의 힘과 젊은 디지털 네이티브 소비자를 활용할 가능성을 모색했다. 페이스북은 2012년 인스타그램을 10억 달러에 인수하여 소셜 미디어의 동영상 전환을 따라잡았다. 페이스북은 기술이 발전하는 궤도 위에서 스스로 어떤 위치에 있어야 하는지 깨닫고, 2021년 10월, 메타버스를 주요 기술로 내세우며 사명을 ‘메타(Meta)’로 변경했다. 메타버스가 주류가 되기 전 인스타그램을 제외하고도 29억 명의 활성 사용자가 있는 회사였다. 이것이 메타버스가 향하는 지표가 아니라면 무엇이겠는가.
메타버스를 선도하는 사람들은 새로운 영역에서 청중과 소통하고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이 모든 것은 메타버스 경제 덕분이다. 따라서 메타버스 경제의 원리를 이해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에 책에서는 기업이 메타버스로 뛰어들어서 새로운 디지털 제품을 만들고 다양한 경험을 설계하도록 프레임워크, 전문가 인터뷰, 저자의 통찰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디지털 경제를 주도할 솔루션이 이 책 안에 있다”
혁신의 아이콘이 될 개방형 메타버스에 집중하자!

메타버스는 1990년대 후반 월드 와이드 웹의 부상이나, 스마트폰이라는 개인용 컴퓨팅 기기의 등장만큼이나 중요한 기회다. 만약 이러한 혁명을 놓치고 살아왔다면, 이 책이 이제 혁명의 한가운데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줄 것이라 확신한다.
_메타버스의 거장 얏 시우 추천의 글 중

이 책은 메타버스의 기초부터 심층적인 내용까지 다루고 트렌드 분석, 경제학, 제품 개발 및 사업 개발에 적용되는 개념까지 담고 있다. 처음에는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고차원적인 주제를 다루고 점점 메타버스 전략과 NFT 프로젝트를 구축하기 위한 구체적인 지식과 행동으로 나아간다. 각 챕터에는 저자들이 큰 주제를 서로 다른 관점으로 요약해놓은 인사이트 부분도 있다. 그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블록체인, 분산 프로그램, 사용자 중심 거래 및 프로그램 거버넌스, NFT 및 웹 3.0은 메타버스가 가져올 미래라고 확신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저자들의 인사이트는 이 책의 방향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세계의 나침반 역할을 해주기에 충분할 것이다.

기본정보

상품정보
ISBN 9788925577494
발행(출시)일자 2022년 10월 10일
쪽수 300쪽
크기
147 * 210 * 24 mm / 583 g
총권수 1권
원서명/저자명 Navigating the Metaverse/C Hackl

Klover

Klover 리뷰 안내
교보를 애용해 주시는 고객님들이 남겨주신 평점과 감상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교보문고의 리뷰 서비스입니다.
1.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평점과 10자 이상의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리뷰 종류별로 구매한 아이디당 한 상품에 최초 1회 작성 건들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판매가 1,000원 미만 도서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한달 후 리뷰
구매 후 30일~ 120일 이내에 작성된 두 번째 구매리뷰에 대해 한 달 후 리뷰로 인지하고 e교환권 100원을 추가 제공합니다.

* 강연, 공연, 여행, 동영상, 사은품, 기프트카드 상품은 지급 제외
2.운영 원칙 안내
Klover 리뷰를 통한 리뷰를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로운 의사 표현의 공간인 만큼 타인에 대한 배려를 부탁합니다.
일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 해당하는 Klover 리뷰는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리뷰는 1인이 중복으로 작성하실 수는 있지만, 평점계산은 가장 최근에 남긴 1건의 리뷰만 반영됩니다.
3.신고하기
다른 고객이 작성리뷰에 대해 불쾌함을 느끼는 경우 신고를 할 수 있으며, 신고 자가 일정수준 이상 누적되면 작성하신 리뷰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문장수집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벤트
TOP

저자 모두보기

매장별 재고 및 도서위치

할인쿠폰 다운로드

  • 쿠폰은 주문결제화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한 쿠폰은 마이 > 나의 통장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 상품에 대해서는 정가의 10%까지 쿠폰 할인이 가능합니다.
  •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 상품에 10% 할인이 되었다면, 해당 상품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적립예정포인트 안내

  • 통합포인트 안내

    • 통합포인트는 교보문고(인터넷, 매장), 핫트랙스(인터넷, 매장), 모바일 교보문고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주문 시, 해당 상품의 적립률에 따라 적립 예정 포인트가 자동 합산되고 주문하신 상품이 발송완료 된 후에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 단, 쿠폰 및 마일리지, 통합포인트, e교환권 사용 시 적립 예정 통합포인트가 변동될 수 있으며 주문취소나 반품시에는 적립된 통합포인트가 다시 차감됩니다.
  • 통합포인트 적립 안내

    • 통합포인트는 도서정가제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 추가적립 및 회원 혜택은 도서정가제 대상상품(국내도서, eBook등)으로만 주문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기본적립) 상품별 적립금액

    • 온라인교보문고에서 상품 구매시 상품의 적립률에 따라 적립됩니다.
    • 단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인 국내도서,eBook은 15%내에서 할인율을 제외한 금액내로 적립됩니다.
  • 추가적립) 5만원 이상 구매시 통합포인트 2천원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시 통합포인트 2천원 적립됩니다.
    • 도서정가제 예외상품(외서,음반,DVD,잡지(일부),기프트) 2천원 이상 포함시 적립 가능합니다.
    • 주문하신 상품이 전체 품절인 경우 적립되지 않습니다.
  • 회원혜택) 3만원이상 구매시 회원등급별 2~4% 추가적립

    • 회원등급이 플래티넘, 골드, 실버 등급의 경우 추가적립 됩니다.
    • 추가적립은 실결제액 기준(쿠폰 및 마일리지, 통합포인트, e교환권 사용액 제외) 3만원 이상일 경우 적립됩니다.
    • 주문 후 취소,반품분의 통합포인트는 단품별로 회수되며, 반품으로 인해 결제잔액이 3만원 미만으로 변경될 경우 추가 통합포인트는 전액 회수될 수 있습니다.

제휴 포인트 안내

제휴 포인트 사용

  • OK CASHBAG 10원 단위사용 (사용금액 제한없음)
  • GS&POINT 최대 10만 원 사용
더보기

구매방법 별 배송안내

지역별 도착 예정일

수도권 지역

배송 일정 안내 테이블로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결제 완료 시간 컬럼의 하위로 평일 0시 ~ 12시 토요일 0시 ~ 11시 평일 12시 ~ 22시 평일 12시 ~ 24시 토요일 11시 ~ 21시 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평일 0시 ~ 12시

토요일 0시 ~ 11시
당일배송 오늘

당일배송 오늘
평일 12시 ~ 22시

평일 12시 ~ 24시

토요일 11시 ~ 21시
새벽배송 내일 07시 이전

내일

일요배송 일요일

수도권 외 (천안, 대전, 울산, 부산, 대구, 창원)

배송 일정 안내 테이블로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결제 완료 시간 컬럼의 하위로 월~토 0시 ~ 11시 30분 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월~토 0시 ~ 11시 30분
당일배송 오늘

배송 유의사항

  • 새벽배송과 일요배송은 수도권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도착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 수도권 외 지역에서 선물포장하기 또는 사은품을 포함하여 주문할 경우 당일배송 불가합니다.
  • 무통장입금 주문 후 당일 배송 가능 시간 이후 입금된 경우 당일 배송 불가합니다.
  • 새벽배송의 경우 공동 현관 출입 번호가 누락 되었거나 틀릴 경우 요청하신 방법으로 출입이 어려워, 부득이하게 공동 현관 또는 경비실 앞에 배송 될 수 있습니다.
  • 학교, 관공서, 회사 등 출입 제한 시간이 있는 곳은 당일배송, 새벽배송, 일요배송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공휴일과 겹친 토요일, 일요일은 일요일 배송에서 제외됩니다. 일요배송은 한정 수량에 한해 제공됩니다. 수량 초과 시 일반배송으로 발송되니 주문 시 도착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 주문 후 배송지 변경 시 변경된 배송지에 따라 익일 배송될 수 있습니다.
  • 수도권 외 지역의 경우 효율적인 배송을 위해 각 지역 매장에서 택배를 발송하므로, 주문 시의 부록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각 지역 매장에서 재고 부족 시 재고 확보를 위해 당일 배송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기상악화로 인한 도로 사정으로 일부 지역의 배송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출고 예정일이 5일 이상인 상품의 경우(결제일로부터 7일 동안 미입고), 출판사 / 유통사 사정으로 품/절판 되어 구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SMS, 메일로 알려드립니다.
  • 분철상품 주문 시 분철 작업으로 인해 기존 도착 예정일에 2일 정도 추가되며, 당일 배송, 해외 배송이 불가합니다.
  • 해외주문도서는 해외 거래처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습니다.
  • 스페셜오더 도서나 일서 해외 주문 도서와 함께 주문 시 배송일이 이에 맞추어 지연되오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1. STEP 01
    매장 선택 후 바로드림 주문
  2. STEP 02
    준비완료 알림 시 매장 방문하기
  3. STEP 03
    바로드림존에서 주문상품 받기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 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 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 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 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 선물 받는 분의 휴대폰번호만 입력하신 후 결제하시면 받는 분 휴대폰으로 선물번호가 전달됩니다.
  • 문자를 받은 분께서는 마이 > 주문관리 > 모바일 선물내역 화면에서 선물번호와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시면 선물주문이 완료되어 상품준비 및 배송이 진행됩니다.
  • 선물하기 결제하신 후 14일까지 받는 분이 선물번호를 등록하지 않으실 경우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 또한 배송 전 상품이 품절 / 절판 될 경우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바로드림 서비스 안내

  1. STEP 01
    매장 선택 후 바로드림 주문
  2. STEP 02
    준비완료 알림 시 매장 방문하기
  3. STEP 03
    바로드림존에서 주문상품 받기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1. STEP 01
    픽업박스에서 찾기 주문
  2. STEP 02
    도서준비완료 후 휴대폰으로 인증번호 전송
  3. STEP 03
    매장 방문하여 픽업박스에서 인증번호 입력 후 도서 픽업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도서 소득공제 안내

  • 도서 소득공제란?

    • 2018년 7월 1일 부터 근로소득자가 신용카드 등으로 도서구입 및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사용한 금액이 추가 공제됩니다. (추가 공제한도 100만원까지 인정)
      • 총 급여 7,000만 원 이하 근로소득자 중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 사용액이 총급여의 25%가 넘는 사람에게 적용
      • 현재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의 소득 공제한도는 300만 원이고 신용카드사용액의 공제율은 15%이지만, 도서·공연 사용분은 추가로 100만 원의 소득 공제한도가 인정되고 공제율은 30%로 적용
      • 시행시기 이후 도서·공연 사용액에 대해서는 “2018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 정산”시기(19.1.15~)에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제공
  • 도서 소득공제 대상

    • 도서(내서,외서,해외주문도서), eBook(구매)
    • 도서 소득공제 대상 상품에 수반되는 국내 배송비 (해외 배송비 제외)
      • 제외상품 : 잡지 등 정기 간행물, 음반, DVD, 기프트, eBook(대여,학술논문), 사은품, 선물포장, 책 그리고 꽃
      • 상품정보의 “소득공제” 표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도서 소득공제 가능 결제수단

    • 카드결제 : 신용카드(개인카드에 한함)
    • 현금결제 : 예치금, 교보e캐시(충전에한함), 해피머니상품권, 컬쳐캐쉬, 기프트 카드, 실시간계좌이체, 온라인입금
    • 간편결제 : 교보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PAYCO, 토스, CHAI
      • 현금결제는 현금영수증을 개인소득공제용으로 신청 시에만 도서 소득공제 됩니다.
      • 교보e캐시 도서 소득공제 금액은 교보eBook > e캐시 > 충전/사용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SKpay, 휴대폰 결제, 교보캐시는 도서 소득공제 불가
  • 부분 취소 안내

    • 대상상품+제외상품을 주문하여 신용카드 "2회 결제하기"를 선택 한 경우, 부분취소/반품 시 예치금으로 환원됩니다.

      신용카드 결제 후 예치금으로 환원 된 경우 승인취소 되지 않습니다.

  • 도서 소득공제 불가 안내

    • 법인카드로 결제 한 경우
    • 현금영수증을 사업자증빙용으로 신청 한 경우
    • 분철신청시 발생되는 분철비용

알림 신청

아래의 알림 신청 시 원하시는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알림신청 취소는 마이룸 > 알림신청내역에서 가능합니다.

메타노믹스
메타버스 시대 경제 패러다임을 이끌 전략서
신고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판형알림

  • A3 [297×420mm]
  • A4 [210×297mm]
  • A5 [148×210mm]
  • A6 [105×148mm]
  • B4 [257×364mm]
  • B5 [182×257mm]
  • B6 [128×182mm]
  • 8C [8절]
  • 기타 [가로×세로]
EBS X 교보문고 고객님을 위한 5,000원 열공 혜택!
자세히 보기

해외주문양서 배송지연 안내

현재 미국 현지 눈폭풍으로 인해
해외 거래처 출고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해외주문양서 주문 시
예상 출고일보다 배송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으니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