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베이스 제공
어반베이스 제공

어반베이스는 일본 상업용 부동산 기업 ‘앳 오피스(at OFFICE)’가 어반베이스 3D 인테리어 Sas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일본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국내 프롭테크 기업의 SaaS 서비스를 도입한 첫 사례다.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둔 앳 오피스는 사무실 매물 중개, 구축 및 인테리어 등 상업용 부동산 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도쿄와 가나가와현에서 1만 7000여개의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기업의 조건에 맞는 매물을 중개하는 웹사이트를 운영 중이며 부동산 데이터 분석 기능을 통해 임대인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본도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부동산 거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거용은 물론 상업용 분야에서도 온라인 중개 서비스 도입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앳 오피스는 어반베이스 3D 인테리어를 활용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현장에 방문한 것처럼 사무실 공간을 3D로 둘러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반베이스 ‘2D 도면 3D 자동 모델링’ 기능을 통해 단 시간 내 대량의 사무실 공간을 가상 공간으로 만들어 경험 가능하다.

캐셔레스트, 하나은행 출신 AML 전문가 황거성 이사 선임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Cashierest)의 운영사 뉴링크는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관리체계 및 역량 강화를 위해 금융권 출신 자금세탁방지(AML) 전문가를 영입했다

캐셔레스트 자금세탁방지 보고 책임자로 선임된 황거성 이사는 지난 1992년부터 올해 1월까지 하나은행 AML 운영 및 점검 총괄 등 관련 업무 전반에 걸친 주도적 역할을 수행했다. 또 글로벌 AML팀 신설 및 오라클 트랜잭션 모니터링 고도화 작업 등 하나은행 내 30개 국외점포 AML 운영, 미국·중국 등 현지 AML 감독 당국 검사 수검 등 글로벌 자금세탁방지 업무를 해왔다.

캐셔레스트는 특정금융정보법에서 규정한 가상자산사업자 자금세탁방지(AML)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한 일환으로 관련 부서의 전문인력 지속 확충 및 준법감시실 부서 확대 개편 등 한층 강화된 자금세탁방지 운영을 기반으로 정교하고 효율적인 개선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플라이빗, 하반기 경력 직원 공개채용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가 지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경력 직원 공개채용에 나선다. 전 사업부를 대상으로 이뤄지는 이번 채용은 자금세탁방지, 사업운영 등 비개발 직군 외에 IT 인력에 대한 수요가 50% 가량을 차지한다.

IT 개발 직군으로는 ▲백엔드 개발 ▲트레이딩 개발(Node.js) ▲트레이딩 개발(C, C++) ▲ 앱(APP)개발자 ▲DBA ▲QA엔지니어 등이 포함된다. 비개발 직군 모집 분야에는 ▲사업운영 ▲해외마케팅 ▲자금세탁방지(AML)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재무전략·기획 ▲회계 ▲사내 변호사 등이 있다.

플라이빗은 지난해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로부터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수리를 마친 후 올 상반기 두 자릿수 경력 공채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하반기 채용 역시 두 자릿수 규모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