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빙하기, 민간임대 ‘세종 에버파크’ 문전성시
상태바
부동산 빙하기, 민간임대 ‘세종 에버파크’ 문전성시
  • 충청연합방송
  • 승인 2022.12.0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발기인 가입 접수 선착순 실시… 만 19세 이상 누구나 신청 가능
전체 50% 이하 장기일반, 전체 50% 이상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
에버그린 조감도
에버파크 조감도

 

‘세종 에버파크’가 11월 25일부터 전국 만 19세 이상 수요자들로부터 선착순으로 발기인 접수를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오픈한 사업설명회장이 문전성시를 이루면서, 가파른 금리 인상 등으로 인해 침체된 부동산 시장과는 대비되는 모습이다.
 
세종시 연기면 보통리 319-1번지 일원에 위치한 ‘세종 에버파크’는 지하 2층~지상 37층, 24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3,012세대 규모의 대단지다. 시공은 대형 건설사인 현대건설로 예정됐다.
 
‘세종 에버파크’는 그동안 세종시에서 보기 드물었던 3,012세대의 대단지로 공급된다는 소식에 수요자들의 꾸준한 관심이 이어졌다.
 
지난 11월 18일 사업설명회장 오픈 당시에는 입장을 하려는 방문객들의 긴 줄이 늘어져 있었으며, 세종시 무주택자 및 세종시 소재 직장인 무주택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발기인 가입 우선 접수도 성황리에 마감됐다.
 
‘세종 에버파크’는 장기일반 민간임대주택과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2가지 방식으로 조성된다.
전체 3,000여 세대 중 먼저 50% 이하는 장기일반 민간임대주택으로 발기인을 모집한다. 이어 촉진지구 지정 후 전체 세대의 50% 이상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장기일반 민간임대주택 발기인은 청약 통장 보유 여부에 관계 없이 신청할 수 있고, 재당첨 제한도 받지 않는다.
 
또한 다주택자도 신청할 수 있으며, 지위권 보유 기간 동안 취득세·종합부동산세 등 세금에 대한 부담이 없고 초기 출자금 완납 후에는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지위권 전매가 가능하다.
 
사업 승인 후에는 매매 전환 합의를 통해 10년간 확정 전세가로 임대료 인상 없이 내 집처럼 살다가 10년 후 분양 전환할 수 있다.
 
‘세종 에버파크’는 상품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먼저 4Bay, 판상형 구조 중심으로 설계돼 방과 거실이 전면에 배치돼, 집안 내부에 해가 잘 들어오고 환기가 우수하다. 따라서 일조량이 풍부하고, 통풍도 수월해 겨울에 따뜻하고 여름엔 시원하게 지낼 수 있다.
발코니 확장 시 서비스 면적이 크게 늘어나 보다 넓게 공간을 쓸 수 있다.
 
아울러 단지 내에는 입주민을 배려한 다양한 특화시설이 들어선다.
반려동물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펫센터, 비가와도 놀 수 있는 필로티 하부의 놀이마당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 입주민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지하주차장에 전용 정차 구역인 드롭오프존을 설계했다.
 
분양 관계자는 “지난 10월 공급촉진지구 수용 알림을 받은 상황이며, 세종시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인·허가 절차를 밟고 있는 중”이라며 “또한 유치가 확정된 2027년 충청권 유니버시아드 대회의 참가 선수 및 운영위원회 숙소로 제공을 검토 중에 있는 등 지역 발전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주택 사업 통합 심의 의무화 적용 사업지로 원활한 사업 진행이 기대되고 있다. 실제로 세종시 발기인 우선 모집에 많은 수요자들이 몰리며 마감됐고, 일반 발기인 접수도 얼마 되지 않아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업설명회장은 세종시 연기면 세종로 1858-25번지 일원(연기공단사거리 인근)에 위치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유니트를 360도로 촬영한 VR(가상현실) 영상 및 모형도, 단지 배치, 입지 환경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