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메타버스 분류

◇ 성공하는 1%로 도약하는 단 1가지 비법

컨텐츠 정보

본문

성공하는 1%로 도약하는 단 1가지 비법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저자 이민규, 더난출판 05.11.1. 초판1, 07.8.30. 초판 146

 

3주 전에 우리 인류가 호모 사피엔스에서 메타버스 사피엔스로 진화하였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메타버스에 승차해야 하는 3가지 이유에 대하여도 간단히 살펴 보았습니다. 오늘은 메타버스의 세계로 진로를 성공적으로 수정하여  성공하는 1%로 도약하는 단 1가지의 비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세상이 이끄는 대로 나아가기 위한 비법입니다.  


오늘 아침 눈을 뜨면서 책장에 꽂혀 있는 책들 중에 이 책이 유난히 눈에 들어왔다.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책을 꺼내 1시간 반 만에 다 읽었다. 그리고 독후감을 쓰기 시작했다. 먼저 쓰고 난 후 꼼꼼하게 한 줄 한 줄 읽고, 처음의 감동이 어떻게 유지되고 심화될 것인지 느껴볼 생각이다. 작은 일이라고 가볍게 보지 말자. 그 작은 일이 얼마나 큰 일로 이어질지는 아무도 모른다.’ 프롤로그에 들어가기도 전에 읽은 첫 구절이다. 항상 명심해야 할 일이다. 작은 일이 성공을 좌우한다.’

 

모든 일 뒤에는 관계가 있다. 프롤로그 제목이다. 모든 결과에는 반드시 원인이 있다. 실패한 삶이든 성공한 삶이든 모두 그 나름의 이유가 있다. 삶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제일 먼저 사람들과의 관계부터 돌아봐야 한다. 크고 작은 비즈니스문제 역시 거의 언제나 그 중심에는 관계의 문제가 있다. 우리 삶의 모든 일 뒤에는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가 씨줄과 날줄처럼 얽혀있다.


사람을 끄는 사람과 등을 돌리게 하는 사람의 차이는 쉽게 눈에 띄지 않는 작은 차이에서 출발한다. 고객의 기분을 알아차리기 위해 한 번 더 생각하고 팔고 난 다음 고객에게 전화 한 통을 거는지 여부가 탁월한 성과를 내는 세일즈맨과 고전하는 세일즈맨을 갈라놓을 수 있다. 반드시 거창한 작업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전화나 인사, 칭찬이나 사과 및 감사 방법이나 횟수에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얼마든지 더 나은 사람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가 껄끄럽다면 그 자리에 누가 있었는지를 생각해봐야 한다. 그곳에는 항상 자기 자신이 있다. 좋은 관계를 원한다면 다른 사람을 변화시킬 것이 아니라 먼저 자기 자신을 변화시켜야 한다.

 

변화란 생각뿐 아니라 실천ACT이 따라야 하며 문제를 해결하려면 반드시 다음과 같은 3단계를 거쳐야 한다. 1. A(Accepting) : 문제 상황을 인식하고 자기 문제를 인정한다. 2. C(Choose) : 많은 대안을 창출하고 가장 효과적인 해결책을 선택한다. 3. T(Taking Action) : 선택한 해결책을 활용하고 실천한다.

 

변화를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책을 찾아내려면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 효과적인 실천방법을 모색하는 데도 시간이 필요하다. 그래서 각 장의 끝 부분에 ‘Stop & Think’를 통해 자신의 행동을 돌아보고 다양한 대안들을 찾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 책의 공동 저자가 될 것을 권한다. 아는 것은 힘이다.’라는 명제는 틀린 말이다. 아는 것을 행동으로 실천했을 때만 힘이 된다.

 

모든 선택에는 반드시 끌림이 있다. 첫 만남에서 그 끌림을 이끌어 내는 것이 관계의 시작이다. 그 다음은 그 관계를 발전시키는 것이며,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마지막 과제다. 인간관계나 비즈니스의 기본은 매우 간단하다. ‘상대방을 배려하고, 기분 좋게 하며, 그들이 원하는 것을 먼저 제공하는 사람은 호감을 사고 원하는 것을 얻는다. 99%를 이해하지만 한 가지도 실천하지 않는 사람보다 1% 밖에 이해하지 못해도 그걸 실천하는 사람이 원하는 곳에 더 먼저 도달한다. 결국 비법은 아는 것을 실천하는 것하나로 통한다.

 

이 책을 읽는 모든 분들이 성공하는 1%가 되기 위해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실천함으로써 달라진(무언가를 위해 변화되는, 메타버스를 향해 지속적으로 나아가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되기를, 그로 인해 원하는 것을 더 많이 얻고, 더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2022. 5. 31. 다음 카페 맘껏 일하기카페지기 jhl234@daum.net

관련자료


댓글 5

메타몽님의 댓글

이번에도 좋은글 정독했습니다. 독서를 하시고 독후감도 쓰시고 이렇게 좋은 생각을 공유까지 해주시니, haiba님은 성공을 위해서 준비운동을 꾸준히 하신다고 생각됩니다. 저역시 나태한부분을 바꾸고 조금씩 성공을 위한 준비운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aiba님의 댓글의 댓글

졸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아직 메타버스에 대한 실체가 손에 잡히지 않아
준비 운동만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한참 더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