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서 메타로 사명변경, 호라이즌 출시는?

컨텐츠 정보

본문

이 사진은 페이스북의 사명 변경 사진인 메타의 사진입니다



페이스북 사명변경 추친, 메타로 사명 변경, 호라이즌은 무엇일까?


'페이스북' → '메타'



메타버스와 관련해서 아주 중요한 소식이 있는데요, 우선 페이스북이 사명 변경을 추진하게 됩니다. 과거 페이스북은 2011년 오큘런스를 인수하였습니다. 그 이후 꾸준히 AR/VR관련 기기를 선보여 왔습니다. 최근에 출시한 오큘러스2의 경우에는 페이스북이 메타버스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는 것을 보여준 예시였죠. 많은 사람들이 오큘러스2에 대해서 가성비를 칭찬함과 동시에 제품을 잘 선보였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 사진은 메타의 워크룸의 모습입니다
 


2020년 페이스북이 오큘러스 퀘스트2를 선보일 때 함께 발표한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메타버스 회사가 될 것이라고 얘기했습니다. 이후 약 1년여가 지났고 현재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호라이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호라이즌은 혁신적인 업무 패러다임이라고 생각하면 될 거 같습니다. 호라이즌에서는 상당히 실제로 업무를 진행하는 사무실에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아바타 역시 존재합니다.
단순히 업무와 관련된 플랫폼 이외에 호라이즌 홈, 호라이즌 월드, 호라이즌 워크룸 등으로 세분화 되어서 출시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오큘러스 퀘스트2 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하드웨어 역시 선보이려고 합니다. 이 하드웨어는 '프로젝트 캠브리아'라고 불립니다. 메타버스 세계를 보여주는것을 넘어서서 눈짓과 표정역시 인식해서 다른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형태라고 합니다. 
메타의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 어떻게 출시되는지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호라이즌 홈, 호라이즌 월드, 호라이즌 워크룸


08f63397f0ad37fc0027b34c55ef46b3_1635943073_3906.JPG
 

먼저, 호라이즌에 대해서 이해를 하려면 호라이즌 홈과 호라이즌 월드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호라이즌 홈에서는 자신이 직접 커스텀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이곳에 다른 호라이즌 유저를 초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안에서 대화를 나눌수도 있고 몸짓을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호라이즌월드는 이보다 더 큰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더 큰 가상공간이기 때문에 이곳에서는 게임을 만들수도 있고 파티를 열 수도 있습니다. 게임도 진행할 수 있고 놀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하면 될거 같습니다.


호라이즌 워크룸은 다른사람과 협업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pt를 진행할 수도 있으며 다른사람에게 영상자료를 공유하는 것 뿐만 아니라 파일공유, 슬랙 등의 도구 역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바로 EMG인데요. EMG는 손목에 차는 형태의 기기입니다. 이를 통해서 손을 움직여 아무것도 없는 바닥에 자판을 생성해서 글씨를 입력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글씨를 쓰더라도 이역시 인식한다고 하는데 얼마나 정교한 기기가 탄생할지 기대가 됩니다. 


호라이즌 생태계



이사진은 호라이즌 월드의 사진입니다
 

메타버스의 중요한 요소가 바로 경제 생태계를 구성하는 것 입니다. 아무리 VR/AR등을 잘 구축한다고 하더라도 사람들은 그 안에서 일상과 연결되어 있는 경제, 문화 생태계가 구성되어 있지 않으면 메타버스라고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호라이즌에서는 사용자가 자신의 아이템과 공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제작한 아이템들을 호라이즌 마켓을 통해서 거래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사명을 변경한 페이스북. 동시에 호라이즌이라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출시 계획까지 있는 메타의 향방이 기대됩니다. 과연 메타버스 회사로 전환한다고 선언한 뒤 얼마나 혁신적인 세계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관련자료


댓글 4

해와달님의 댓글

오~신기하네요 이런게 나온다니 나중에 나오게 되면 한번 해봐야겠네요:)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