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 메타 왜 이름을 바꿨을까?

컨텐츠 정보

본문

이 사진은 페이스북의 ceo 저커버그가 사명 변경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는 사진입니다
 

페이스북 → 메타 사명변경


최근 핫한 뉴스가 있습니다. 바로 페이스북이 사명을 메타로 바꾼 것인데요, 바뀐 메타 라는 회사의 로고는 수학에서의 무한대 기호와 Meta라는 단어가 합쳐져서 이루어졌습니다.


먼저 한 가지 알아야 할 사실은 우리가 자주하는 페이스북 서비스(SNS서비스)와 페이스북 앱 자체가 메타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페이스북이 최근에 떴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페이스북은 17년전부터 서비스를 해 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왓츠앱', '인스타그램'등 다수의 소셜 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절반정도의 분들은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 회사꺼임을 알고 있고 절반정도는 모르고 계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기존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서비스 이름은 유지한채 이를 총괄하는 회사명인 페이스북이 메타로 바뀌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사진은 메타 기업의 로고입니다
 


메타로 변경한 이유

그럼 페이스북은 왜 사명을 메타로 변경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현재 페이스북이 진행하는 하는 사업의 다양성이 페이스북이라는 이름으로 포괄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페이스북은 메타버스 기업이 될 것을 발표했습니다. 
'페이스북이 먼저가 아니라 메타버스가 먼저'라고 했죠. 요즘 가장 주목받는 사업 중 하나인 메타버스 시장을 주도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단 '메타버스'를 바탕으로 '메타'로 사명 변경을 하는 것에 대해서 미국 사람들의 입장은 그리 달갑지 만은 않습니다.  최근 개인정보, 내부고발 등의 이슈가 있던 페이스북이 사명 변경을 통해서 사람들의 관심에서 잊혀지는 것을 노리는것이 아니냐 하는 반응도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유야 어찌됐던 간에 페이스북은 그동안의 회사 명을 바꾸고 새로운 메타버스라는 시장에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서 사명을 변경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메타버스 시장을 주도하느냐는 페이스북의 역량에 달려있겠죠? 

페이스북의 호라이즌 워크룸

페이스북의 메타버스 플랫폼 호라이즌 워크룸 등에 대해서 정보를 얻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meta.com


여담으로 meta.com이라는 url은 페이스북에서 400억에 사갔다고 하네요. 400억짜리 로또 축하드립니다.



관련자료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