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칼럼

메타버스 vs 가상현실 어떤 차이가 있을까?

컨텐츠 정보

본문

905a3459a837a9343a2df1fa8202a3a4_1639297693_7332.png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간단히 메타버스와 가상현실이 어떤 차이가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etaveerse 와 VR이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1. 가상현실은 현재 잘 정의되어 있으나 메타버스는 아직까지 완벽한 정의가 안되어있습니다.

다만 메타의 CEO인 주커버그는 메타버스를 "단지 콘텐츠가 있는 곳이 아니라 그 안에 구현된 하나의 세상"이라고 표현을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사람과 장소 그리고 사물의 디지털 트윈이 거주하는 지속적인 지속적인 세계"라고 메타버스에 대해서 정의했습니다.


2. 메타버스에는 공유를 바탕으로 하는 가상세계가 포함됩니다.

메타버스는 사용자가 인터넷을 통해서 액세스 할 수 있는 공유 가상공간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이것은 VR 헤드셋을 통해서 이미 구현 가능합니다. 


3. VR 헤드셋의 착용 여부

원래 정교하게 구현된 메타버스의 세계에서는 VR 헤드셋을 착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는 많은 서비스의 상당부분이 헤드셋을 착용하고 엑세스 하는 형태로 메타버스가 구현되고 있습니다.


4. 메타버스가 더 포괄적인 개념이다.

메타버스는 VR기술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더 포괄적인 개념이며 궁극적으로 메타버스를 구현하기 위해서 VR은 현재까지 구현 가능한 기술의 일부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동시에 VR보다 잠재력이 더 큰 부분이 메타버스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현재 VR기술은 교육, 치료,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중에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규모에서 더 크고 새롭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동시에 메타버스가 인터넷을 완전히 대체할까? 라는 질문을 던져볼 수도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메타버스가 인터넷을 완전히 대체할 가능성은 없습니다. 메타버스는 인터넷에 대한 새로운 대안을 제공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어느쪽이 대체물을 하는 역할은 아니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3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