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칼럼

내 메타버스 부동산, 가상부동산의 가치는 얼마나 ...?

컨텐츠 정보

본문

이 사진은 메타버스 부동산과 관련된 사진입니다
 

메타버스 부동산 가치는 얼마나 될까?


메타버스 부동산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


스눕독과 이웃 되는데에 45만달라 쓴 경우

요리오 : 투자는 위험하지만 미래에 가치 있을 것

관련 전문가 : 2028년까지 매년 31% 성장치 예상

실 부동산 전문가 : 거품 가능성 다분, 나라면 사지 않아

초창기 메타버스2 투자자 꽤나 큰 돈 벌어

현재는 러그풀 주의보


위의 사례는 메타버스 부동산과 관련된 다양한 구매, 평가의 사례들입니다. 우리는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가상' 이라고 붙여서 다양한 재화를 소비합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은 이미 사기가 힘들 정도로 크게 가치가 올랐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실제 눈으로 보이는 부동산이 아닌 가상 부동산, 메타버스 부동산이 앞으로 어떤 가치를 지닐 수 있는지, 어떤 요소에 의해서 메타버스 부동산과 가상부동산의 가치가 매겨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 부동산업은 2020년 코로나가 생기고, 메타버스 라는 단어가 화제가 된 이후로 계속해서 성업 중에 있습니다. 2022년 2월 기준으로 2021년 11월 기준으로 보았을 때에 매출이 9배가 늘어났다고 합니다(미 기술매체 CNBC 인용). 우리가 눈에 띄게 이를 느끼지 못했지만 이는 플랫폼을 제공한 '메타' 의 매출이 크게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metaverse 

차등, 희소성


메타버스 부동산은 기본적으로 대체불가토큰인 NFT와 결합되어서 많이 판매됩니다. 그럼 가상 부동산의 가치는 어디서 나오는 걸까요? 바로 '차등' 에서 나옵니다. 한정된 땅의 NFT가 발급되었을 때에 누군가는 더 좋은 가상 땅에 들어가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가상인 메타버스 부동산 세계에서 누군가는 평범한 땅에 갔지만, 누군가는 스눕독의 이웃이 되고싶어했기 때문에 45만 달러를 지불한 경우가 발생했었죠.

이렇듯 스타들이 메타버스 세상에서 공연을 하고 스타들이 살고있는 땅 주변은 비싸게 거래 되고 있습니다. 땅을 구역으로 나누어서 차등과 희소성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런 요소 때문에 가상의 땅은 가치가 달라지게 됩니다.


투자


메타버스 부동산의 땅이 비싸게 거래되고 있는 다른 이유는 바로 투자의 관점에서 구매하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이 처음 나왔을 때에도 1만개를 넘게 지불하고서 피자 한판을 먹을 수 있었지만 현재는 비트코인 하나에 3,000만원을 넘는 가격을 호가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부동산 역시 마찬가지의 관점에서 비싸게 거래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은 누군가가 가상의 땅덩이를 거래한다고? 그게 말이돼? 라고 얘기하지만 미래에는 메타버스 부동산이 거래 되는 것이 당연한 세상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미리 좋은 메타버스 부동산 지역을 선점하기 위해서 비싸게 거래 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례로 우리나라에서도 각종 메타버스 부동산 플랫폼이 난립하게 되었고, 각각 강남지역, 번화가 지역 등은 비싼 가격에 거래 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기능을 메타버스 부동산에 옮기려고 하는 기업도 있지만 그렇지 못하고 폰지라는 욕을 먹고 있는 플랫폼 역시 존재하기 때문에 이는 구매 하려는 구매자가 잘 걸러서 판단해야합니다.

소유욕


소유욕은 사유재산이 생긴 이래로 인간이 계속해서 가지고 있던 욕구 중 하나 입니다. 마지막으로 메타버스 부동산을 소유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메타버스 부동산에 가치가 부여됩니다. 왜 이런 소유욕이 생기냐 라고 물어본다면 이에 대한 대답은 '복잡하다' 라고 답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무언가를 소유하고 싶은 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존재하기 때문에 한마디로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런 소유욕에 의해서 메타버스 부동산을 구매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소유욕에 따라서 메타버스 부동산을 소장하려고 한다면 그 가치는 오르기 마련입니다.

정리


여기까지 메타버스 부동산, 가상부동산이 가치를 가질 수 있는 이유 세가지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 차등, 희소성
  • 투자
  • 소유욕
위의 이유를 기반으로 가치를 가질 메타버스 부동산은 앞으로 우리 삶에 혁신을 가져다주면서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으면 단순히 키워드 장사를 하는 장사꾼에 의해서 한때 반짝 하는 유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우리는 메타버스 부동산을 객관적이고 온전히 판단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메타버스, 가상의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런 이유에서 메타버스를 공부해야 합니다. 이 글을 읽는 회원님들도 메타버스 코리아 사이트를 통해서 메타버스부동산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본인의 자산을 잘 지킬 수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9

메타몽님의 댓글의 댓글

앞으로 분명히 메타버스가 더 활성화 되는 때가 올겁니다. 활성화가 되면 내가 미리 선점한 NFT 역시 가치가 오르겠죠?

하늘우주님의 댓글

ㅎ휴유~
어렵다요
메타버스 적응안되니까~
 그 공간속에서 삶이 진행된다믄
세상은 하나고 모든일도 이 가상 공간속에서 이루워지고 세상속에 삶이 궁금도 하다요 ~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