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칼럼

네이버 라인의 도시 시티즌 (dosi citizen) nft 소개 및 전망

컨텐츠 정보

본문

도시 시티즌 nft 소개


도시_시티즌_nft_소개


오늘 소개할 내용은 네이버 라인의 글로벌 nft 플렛폼 도시 시티즌 입니다. 


작년 7월에 서비스 런칭을 시작으로  출시 약 3개월만에 가입자 수 38만명을 돌파하며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서비스로 어떠한 강점이 있는지 전망은 어떠한지 전반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_시티즌_nft_기사
기사 출처: https://newsis.com/view/?id=NISX20230103_0002146675&cID=10406&pID=13100


도시_시티즌_nft_소개2


단기간에 이렇게 폭팔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배경은 무엇 일까요?


그이유는 바로 네이버 라인의 글로벌 영향력과 탄탄한 투자사 입니다. 


우선 배경이 아주 빵빵하다고 볼 수있는데요, 도시 시트즌은 네이버의 자회사 라인에서 출시한 프로젝트로 네이버 라인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제페토, zep등 모회사 네이버 계열 메타버스 관련 회사들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장의 이해도가 누구보다 높은 강력한 후발주자 입니다. 기존의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단기간에 180개국에 런칭하는 등 후발주자라는 말이 무색하게 무섭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파트너쉽 회사들을 보면 일본의 대표적인 it및 투자 회사인 소프트 뱅크 부터, 국내 유명 회사인 cj엔터, yg, 신세계등이 참여한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콘텐츠 네트워크 구축에도 힘을 보탤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도시 시티즌 이용자수


도시_시티즌_nft_캡처

도시_시티즌_nft_캡처2

가입자수를 보면 계단식 수직상승을 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또한 글로벌 플랫폼을 목표로하는 서비스인 만큼 가입자가 한국에 국한되지 않고 미국, 중국, 일본을 비롯 다양한 나라에서 가입자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의 가입자수가 3억명 이상인 것을 감안하면, 앞으로도 더욱 폭팔적으로 증가 하지 않을까 예상이됩니다.


도시 시티즌 로드맵


도시_시티즌_nft_캡처3

현재 도시 시티즌 프로젝트는 초기 단계로 월렛 서비스가 가능한데요, 글로벌 매신저 플렛폼인 라인 서비스와 결함하여, 결제 및 파트너쉽 확장을 통한 성장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로드맵이 단순히 바램이나 공상식의 현실성 없는 계획이 아닌 기존의 서비스와 네트워크를 바탕로 제시되고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신뢰를 주고 있습니다.


도시 시티즌 nft 구매 방법


도시_시티즌_nft_구매방법
도시_시티즌_nft_구매방법2
도시_시티즌_nft_구매방법2

현재는 도시 시티즌 월렛 서비스가 구현된 상태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nft를 획득 및 구매 할수 있습니다. 구지 nft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출석체크를 통해 돈(don)을 획득하고 래플(경매)시스템인 어드벤쳐에 돈을 지급하여 참여함으로써 당첨되면 nft를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천인 링크를 통해 가입하게 되면 300돈이 추가로 적립되어 바로 어드밴처에 응모할 수 있는데요. 기존의 회원님들께서 작성하신 글이 있어 아래 링크 첨부드립니다.


킴샘님 작성 글


https://metaverse-korea.net/refferer/네이버-자회사-라인이-만든-dosi-citizen-무료nft-에어드랍-3/?sfl=wr_subject&stx=dosi&sop=and


만두백반님 작성 글


https://metaverse-korea.net/refferer/네이버-자회사-라인에서-ntf-무료-에어드랍-2/


병까님 작성 글


https://metaverse-korea.net/refferer/아직도-안받으셨나요-네이버-라인에서-하는-dosi-nft/?sfl=wr_subject&stx=dosi&sop=and


앞으로의 전망


일단은 좀더 지켜봐야겠지만, 서비스런칭 3개월만에 이만한 성장과 확장을했다는 점은 주목해 볼만한 점인것 같습니다. 또한 플렛폼을 통한 nft판매중 72%가 완판되는 등 서비스가  효과적이고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점에서 앞으로의 기업 참여도 더욱 활발해 지지 않을까 합니다. 


가장 좋은 점음 운영회사가 국내회사기 때문에 다른 메타버스 nft 플렛폼과는 다르게 접근성이 좋은 장점과 이미 성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확장 또한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도시 시티즌에 더욱 기대되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1

참이슬킬러님의 댓글

인기가 많아지니 까다로워(?)지는군요.처음과 다르게 레벨업은 nft를 구매하지 않으면 레벨업이 안되는 구조로 되었네요.다음에는 어떤 조건이 나올지 ᆢ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