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칼럼

메이플 스토리에도 NFT가 적용된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컨텐츠 정보

본문

넥슨그룹장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우리가 잘 아는 넥슨의 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NFT(대체 불가 토큰)을 중심으로 하여 게임 경제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소식을 최근 전했습니다. 2000년대 초반 넥슨 게임을 했던 분들이 현재는 경제력이 있는 30, 40대가 되어 있기 때문에 메이플스토리의 아이템 NFT화 및 NFT 생태계 구축은 메타버스 업계에서는 반길만한 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해당 소식을 살펴보자면 황선영 넥슨 그룹장은 3월 2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 행사에서 그 동안 많은 유저들이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해온 이유를 득템하는 재미 라고 규정했습니다. 즉, 몬스터를 사냥하고 어떤 아이템이 나올까 기대하는 과정을 즐겼다고 했습니다. 기존의 메이플스토리가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메이플스토리의 모든 아이템을 블록체인화 해서 NFT로 아이템을 구현하여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다수의 참여자를 유입시키는 방향으로 게임 경제를 활성화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게임 안에서의 NFT가 단순히 게임 안에서 보이는 아이템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현실세계 밖으로 해당 아이템이 게임 밖으로 나오게 된다면 이를 바탕으로 2차 창작물이 생기게 되며 아이템의 가치가 더욱 더 높아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메이플스토리유니버스 홈페이지

 

메이플스토리유니버스는 NFT를 바탕으로 메이플스토리의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직까지 메이플스토리유니버스 사이트에 들어가본다면 NFT와 관련된 내용이 업데이트 되지는 않고 있지만 조만간 넥슨의 전략적 사업으로 게임 아이템의 NFT화가 대규모로 추진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되는 부분입니다.

 

  •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홈페이지: https://maplestoryuniverse.io/
  •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트위터: https://twitter.com/MaplestoryU

관련자료


댓글 2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