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칼럼

메타버스가 우리 일상속에서 현실화가 된다면? - 메타버스 관련 영화 : 레디 플레이어 원

컨텐츠 정보

본문

이 사진은 레디플레이어원 영화의 포스터 사진이며, 메타버스 관련 영화를 소개하는 칼럼의 썸네일로 사용했다.
 

 누구나 한번쯤은 가상현실이 정말 현실과 같은 날이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곤 한다. 영화 '레디플레이어원'은 가상현실이 우리 일상속에 완전히 자리 잡은 2045년쯤이 배경이다. 레디플레이어원 세상에서는 '오아시스'라는 가상현실 플렛폼(게임)이 존재한다. 그 플랫폼을 제작한 사람은 죽었고, 죽기 전 유언으로 '오아시스'속에 많은 이스터애그를 숨겨 놨는데 그 이스터에그를 모두 찾아서 해결하는 사람에게는 오아시스를 모두 양도 하기로 한다. 즉, 지금으로 치면 구글/애플/삼성 등을 모두 합친거 보다 더 큰 부와 명예를 안겨줄 수 있는 회사쯤을 상속한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이 영화는 주인공이 오아시스 속에서 이스터애그를 찾아나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이다. 영화가 정말 좋았던 것은 가상 현실이 활성화가 된다면 정말 저런 느낌이겠구나 라는 것을 영상을 통해서 잘 보여준다. 2045년이면 그다지 멀지 않은 미래기 때문에 우리는 2045년에 오아시스가 존재 할지, 아니면 그만큼의 메타버스가 활성화된 세상은 오지 않을지 확인을 할 수 있다. 아직까지는 메타버스라고 하면 막연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이 영화는 조금 더 막연한 메타버스를 구체적으로 표현 해준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재밌는 사실은 '오아시스'와 같은 세상이 올 수도 있고 안올 수도 있는데, 나는 그런 세상이 온다에 건 것이다. 따라서 지금도 메타버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남들보다 조금 더 일찍 올라탔다. 그리고 이 분야에 대해서 계속 공부를 하면서 내가 얻은 정보는 나누어보려고 한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선점의 효과는 정말 어마어마하다. 메타버스는 아직 모르는 사람이 더 많기 때문에 나는 선점을 해보려고 한다. 여기 메타버스코리아 회원들 역시 메타버스가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지 말고 그저 게임을 한판 하듯이 접근을 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대한민국에 '오아시스'가 출현을 했을 때 함께 정상에서 만나고 싶다. 


https://www.youtube.com/watch?v=FiCyZUt3uz0

관련자료


댓글 1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