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칼럼

메타버스 경제활동 메타버스에서 돈버는 방법

컨텐츠 정보

본문

요즘 메타버스에 올라타라는 말들을 많이 하죠? 단순히 새로운 트렌드이기 때문일까요?

메타버스에 올라타라는 말이 나온 이유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빨리적응 하면 그에 따른 경제적 기회를 잡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 경제활동은 무엇이 있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에서 돈벌기 첫번째. 메타버스 관련주 투자


주식투자
 

최근 메타버스관련 etf가 나올 정도로 메타버스 관련주는 투자자들에게도 핫한 종목입니다. 높은 잠재적 가치와 성장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올해 상장을한 로블록스는 상장첫날 54%가 뛰어서 미국뿐 아니라 전세계의 주목을 받은바가 있죠. 아직은 초기단계로 주가가 불안정한것은 사실이지만,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기대로 많은 분들이 눈여겨보고 있는 종목중 하나입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뿐 아니라 기술 기반이 되는 여러 회사 등 관련주가 각광을 받는 이유는 미래에 대한 성장 가능성 때문입니다. 페이스북, 아마존, 우버, 에어비앤비 등 기술의 발전과 함께 라이프 스타일을 변화 시키며 무섭게 성장한 기업들을 우리는 이미 많이 목격했습니다. 기술의 발전이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고 그 파급력이 커지며 전통 산업들을 제치고 엄청난 성장을 이루어 냈는데요. 메타버스가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 있을 거라는 기대가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아직 초기인 만큼 사용자 수도 많지 않고 수익 모델 또한 제한적이지만, 이용자 수가 늘어나고 생활 방식이 가상 공간을 통한 커뮤니케이션과 경제 활동으로 바뀐다면 그 잠재적 성장 가치는 엄청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메타버스 코리아에서는 주식 관련 정보도 꾸준히 업로드 하고 있는데요, 메타버스 코리아와 함께 메타버스 관련 정보들을 눈여겨보아 투자 기회를 잡아 보는것은 어떨까요?



메타버스에서 돈벌기 두번째.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유투브, 페이스북 등 수많은 소셜미디어가 등장하며 누군가는 커다란 경제적 기회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초기부터 활동한 사람들일수록 더 커다란 기회를 잡을 기회가 많았는데요. 구독 경제의 특성상 컨텐츠와 팔로워를 만들기 위해선 초기부터 주제나 관심 분야를 선점하고 영향력을 발휘하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sns가 등장 초기에는 단순히 소통의 수단, 취미의 수단으로써만 인식이 되었었는데요. 새로운 소통 방식에 피로감을 느끼고 멀리한 분들은 여러 인플루언서나 유투버가 성장하며 높은 수익을 내는것을 부러운 시선으로 지켜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많은 팔로워나 구독자를 갖는다는 것은 그만큼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고 높은 영향력은 비즈니스에서 큰 효과를 발휘 합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위를 통한 광고나, 유투브 광고,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등 직접적인 수익 창출 뿐 아니라 여러 제휴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들이 만들어져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또한 이러한 sns적인 성격이 강한 소통 방식이며, 기술적으로도 기존 sns보다 앞선 방식이기 때문에 그안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은 더욱 다양해 질 것입니다. 초기에 관심을 갖고 활동하다 보면, 단순히 메타버스 관련 컨텐츠를 제작해서 유튜브를 통해 수익을 내는 방법도 있고, 그안에서 여러 이벤트나 컨퍼런스를 개최해 간접적으로 수익을 내는 법 등 그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다른 사람 보다 먼저 메타버스에 익숙해져 이러한 기회를 선점 하는것은 어떨까요?



메타버스에서 돈벌기 세번째. 크리에이터


크리에이터
 

메타버스 사용 초기인 현재. 메타버스 안에서 가장 직접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바로 크리에이터 들입니다.


크리에이터라고 하면 조금 의아해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메타버스 관련 개발은 회사가 하는것 아닌가 하는 의문들 때문일 것입니다.


메타버스와 게임의 가장 큰 차이점은 개발에 대한 사용자 참여와 확장성입니다. 게임도 좁은 의미에서는 메타버스라고 할 수 있지만, 현재 메타버스 플랫폼을 지향하는 서비스들은 플랫폼 안에서 이용되는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자들을 통해서 생성합니다. 일종의 프로슈머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예가 유투브입니다. 유투브는 이용자가 영상을 시청하기도 하지만 제작하기도 하죠.


컨텐츠 생산에 대한 인센티브로 수익을 나누어주기 때문에 가능한 일인데요. 메타버스 또한 아바타가 사용하는 각종 아이템이나 활동할 수 있는 월드 등을 이용자가 직접 개발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다양한 크리에이터가 활동하는 메타버스 환경이 올 것이라고 예상되는데요. 다른 사람보다 일찍 시작해서 나름의 브랜딩으로 개인크리에이터 활동을 하신다면, 보다 많은 수익의 기회가 오지 않을까 하네요.


관련자료


댓글 4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