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칼럼

보라 2.0 요즘 말이 많던데 뭐하는 것일까? 보라 2.0 이란?

컨텐츠 정보

본문

이 사진은 메타보라의 보라2.0 생태계입니다
 

보라 2.0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최근 메타버스와 관련해서 보라 2.0이라는 키워드가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보라 2.0이 뜨는 이유는 카카오게임즈가 돈버는 게임, 즉 P2E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보라' 생태계를 키우려고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보라 2.0이 무엇인지 한번 확인해볼까요?


메타보라


먼저 보라 2.0을 설명하기 전에 메타보라에 대해서 알아야합니다. 우리가 잘 알고있는 게임을 만드는 회사 '카카오게임즈'가 최근 회사의 사명을 메타보라로 변경했습니다. 이번에 카카오 게임즈는 메타보라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NFT와 메타버스 산업을 본격화 하게 됐습니다. 이렇게 사명을 변경함과 동시에 '보라' 생태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라 2.0


보라 2.0은 보라코인과 해당 코인을 이용하는 파트너사로 구성된 생태계입니다. 이번에 메타보라에서는 보라 2.0의 파트너사 20개를 론칭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단순히 P2E게임을 제작/유통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며 나중에는 자체 자산관리 서비스도 출시해 디파이 시장까지 노리겠다는 각오입니다. 


또한 보라 2.0 생태계를 실현하기 위해서 자체 탈중앙거래소(DEX)와 NFT 플랫폼, 신규 사업 백서도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기존 카카오와 연계된 코인인 클레이 코인과의 연관성을 높이고 개인화 자산관리, 팬덤 커뮤니티를 겨냥한 NFT 출시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2년 2분기를 기점으로 다양한 토큰이 활용되는 P2E게임을 선보일 것으로 보여집니다.




 

관련자료


댓글 3

킹타버스님의 댓글

요약 : 카카오게임즈의 사명은 메타보라로 바뀌었고 보라 2.0은 얘네들이 구상한 생태계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