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기기

내년 출시될 메타버스 기기 (메타, 소니, 애플 등)

컨텐츠 정보

본문

출시 예정 메타버스 기기입니다
 


메타, 소니, 애플, 삼성의 메타버스 출시 예정 기기

 

2022년 메타버스 시장을 놓고 많은 회사들이 메타버스 기기를 앞다투어 출시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메타(페이스북), 소니, 마이크로소프트(MS)등 신제품 확장현실(XR) 기기를 출시해서 메타버스 시장은 더욱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나라 기업인 삼성은 AR 스마트 글래스와 같은 안경형 기기를 출시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내년에 출시된 기기들은 기존에 출시된 기기들과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먼저 연산능력, 저장능력, 화질개선 등이 이루어 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점인 헤드셋 등을 착용했을 때에 몰입감이 크게 개선된 제품들을 출시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런 기기들은 센싱 카메라와 3D 센싱 모듈수 역시 강화될 것 같습니다.


이 사진은 메타의 프로젝트 캠브리아의 모습입니다


메타(META)의 프로젝트 캠브리아


최근 메타버스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한 메타의 '프로젝트 '캠브리아'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는 지난 10월 말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이미 메타의 '오큘러스 퀘스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성비 제품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죠. '오큘러스 퀘스트2' 차가 모델로 XR 헤드셋인 '프로젝트 캠브리아'를 출시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프로젝트 캠브리아 스펙


프로젝트 캠브리아의 스펙은 어느정도일까요? 4K디스플레이, 5개의 카메라(시선감지 2개, 전방 카메라 2개, 3D Lidar 1개)가 장착될 것으로 보여지며 카메라가 내장된 조이스틱 등을 장착하고 나올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 사진은 소니의 vr헤드셋의 사진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에 연결해서 사용가능합니다
 


소니 VR 헤드셋


플레이스테이션 시리즈를 출시한 소니 역시 VR 헤드셋을 출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존  소니의 VR 1세대 헤드셋의 경우 출시된지 약 5년이 넘게 지났는데요. 내년에 선보일 소니의 새 VR 헤드셋은 어떤 모습일지 크게 기대가 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와는 다르게 소니의 메타버스 기기는 기존의 '플레이스테이션'과 연결해서 이용하는 방식을 취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소니 VR 헤드셋 스펙


소니의 VR 헤드셋의 스팩은 기존 2D 형식과 VR 형식을 모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형태의 제품의 스펙을 갖출 것으로 보여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의 2세대 VR헤드셋 출시가 구체화되면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진은 ms사의 홀로렌즈의 사진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 사의 홀로렌즈


마이크로소프트는 '홀로렌즈'를 출시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기존의 홀로렌즈는 산업현장과 군인 등 전문가들을 위한 메타버스 기기였습니다. 전문가용 메타버스 기기 시장에서는 MS의 점유율이 90% 이상으로 독주를 하고 있었는데요, 대중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홀로렌즈'를 출시한다면 어떤 모습이 될지 궁금해집니다.


이 사진은 애플 헤드셋의 예상 모습입니다

 

애플의 확장현실(XR) 헤드셋


애플도 메타버스 시장에 XR 헤드셋을 들고 처음으로 진출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애플의 독자 개발한 'M1', '시스템온 칩' 등이 탑재된 헤드셋을 들고 메타버스 시장에 뛰어들 예정입니다. 또한 헤드셋 이후 애플 글래스 등도 개발중에 있다고 합니다.

애플 헤드셋 스펙


애플 헤드셋은 4~8K의 마이크로 OLDE 디스플레이 혹은 LED 디스플레이를 바탕으로 카메라는 13개를 달고 나올 것으로 보여집니다. 

애플 헤드셋 가격


애플 헤드셋의 예상 가격은 1천달러 ~ 2천달러 선에서 형성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보다는 확실히 비싼 가격이네요.




------------------------------------------------------------------------------------------------------------------------

02f48dc259ae703b4558716a708be84b_1636887690_2067.JPG
 
위에서 언급한 메타버스 기기 이외에 중국 바이트댄스에 인수된 피코, 파이맥스, 밸브 사 등 많은 회사들이 메타버스, XR 시장에 뛰어들 전망입니다. 피코라는 회사는 중저가 기기로 중국 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전자는 2018년부터 신제품 출시를 중단한 상태입니다. 

내년 메타버스 기기 시장에서 경쟁이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런 경쟁이 굉장히 반가워집니다. 내년 메타버스 플랫폼, 기기 시장을 기대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

관련자료


댓글 1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