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게임

메타버스 소셜 게임이 성공하려면 무엇을 갖춰야 할까?

컨텐츠 정보

본문

이 사진은 메타버스 게임인 제페토의 홈페이지 메인 사진입니다
 


성공한 메타버스 소셜 게임이 되기 위한 조건


제페토는 국내 게임들 중에서 성공한 메타버스 게임 중 하나입니다. 전 세계적을 1억명 이상의 유저들이 즐기고 있다고 하니 큰 성공을 거둔 셈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만 있으면 접속해서 자신의 아바타를 꾸밀 수 있으며 다른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그런 게임입니다. 과연 이런 성공한 메타버스 소셜 게임은 어떤 특성을 갖추고 있을까요?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성, 자율성, 수익성


위의 이동성, 자율성, 그리고 수익성이 메타버스 소셜게임이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제페토 게임 안에서는 자유로이 이동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맵이 있으며 자동차와 같은 교통 수단을 타고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레이싱 형태의 이동도 즐길 수 있으며 동물들이 있는 곳을 탐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이동성이 갖춰져야 소셜 형태의 메타버스 게임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자율성은 많은 분들이 공감을 하실 것입니다. 주로 메타버스 게임은 자유롭게 자신이 원하는 것을 게임 상에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자율성은 유저들에게 VR등을 통해서 생생하게 다가올 수록 더 인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현실에서는 쉽게 할 수 없었던 다양한 자유로운 활동이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서는 자유롭게 실행된다면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보이겠죠?

마지막으로는 수익성입니다. 요즘 메타버스 게임은 유저들이 직접 참여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플랫폼 내에서 아이템을 제작하기도 하고 판매하기도 합니다. 이런 아이템은 옷이 될 수도 있고, 메타버스 공간안에서 필요한 다양한 물건일 수도 있습니다. 한 번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 큰 돈을 벌 수 있을 정도로 수익성이라는 요소가 뒷받침 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를 통해서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면 마다할 사람은 없겠죠?
제페토 내에서는 명품 브랜드인 구찌 굿즈가 실제로 존재합니다. 제페토와 구찌, 어찌 보면 어울리지 않는 조합일 수도 있지만 명품 브랜드 기업이 메타버스 내에서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유저들이 제페토 내에서 구찌 굿즈를 구입하기도 합니다.


위와같이 이동성, 자율성, 수익성 세가지 요소에 의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메타버스 소셜 플랫폼. 앞으로 관련 시장은 더 커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먼저 선점하고 있다면 큰 수익을 올릴 수 있고, 변화에 늦게 적응한다면 그저 이용자가 될 뿐이겠죠?



관련자료


댓글 1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