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마드

뤼튼 카피리이팅 ai 인공지능 자동 글쓰기

컨텐츠 정보

본문

디지털 노마드로 살아가기 위해서 컨텐츠 작성 능력은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요즘 인기있는 ai를 활용한 자동 글쓰기 그중 뤼튼 카피라이팅을 활용한 글쓰기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하겠습니다. 그럼뤼튼 카피라이팅을 활용하여 순식간에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ai 글쓰기란? 

 

AI시대라고 하지만 아직 우리에게 AI란 먼 미래처럼 느껴지죠. 그러나 이미 우리 생활 곳곳에서는 AI기술이 활용되고 있답니다. 특히 글쓰기는 사람만이 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최근엔 인공지능 기술과 결합되어 다양한 형태의 글쓰기가 시도되고 있어요. 그래서 이번주 주제는 '인공지능 글쓰기'입니다.


글쓰기 분야에서도 인공지능이 도입될 수 있나요?

 

네 물론이죠. 현재 구글 번역기와 파파고 등 많은 서비스들이 텍스트 기반의 언어번역 뿐 아니라 음성인식 및 자연어처리(NLP) 기술을 이용해서 이미지나 영상까지도 실시간으로 번역해주고 있어요. 이러한 NLP 기술들을 통해서 기존에 존재하던 데이터셋 없이도 새로운 문장을 생성하거나 단어를 조합하기도 하고, 학습데이터로부터 지식을 추출하기 위한 딥러닝 모델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죠. 이 과정에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하면 특정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가진 챗봇 개발도 가능하답니다.


현재 어떤 방식으로 인공지능이 글쓰기를 도와주고 있나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내 ‘워드렌즈’라는 앱을 설치하면 카메라 화면 안에 보이는 글자를 인식 후 즉시 번역해줘요. 예를 들어 외국인 친구한테 한국어로 된 메뉴판을 보여주면 워드렌즈앱을 실행시켜 카메라로 촬영함으로써 해당 메뉴 이름을 영어로 알려주는거죠. 또한 네이버 클로바노트 역시 녹음 파일 속 대화 내용을 분석해 참석자별로 발언 내용을 구분하고, 주요 키워드를 검출해 화자를 식별하며, 맥락을 이해해 다음에 올 말을 예측하는 등 고도화된 음성인식 엔진을 갖추고 있어요. 이를 통해 회의록을 작성해야 하는 기업인들에게는 업무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고, 학생들에게는 보다 효과적인 수업자료 제작 도구로써 활용될 수 있겠죠?


앞으로 인공지능이 발전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미 미국 IT기업 아마존닷컴은 고객센터 직원 대신 채팅 봇을 배치했고, 국내 금융권에서도 콜센터 상담원 대체를 위해 챗봇 시스템을 도입했어요. 앞으로는 단순 반복업무뿐 아니라 법률·의료·금융상담 등 복잡한 의사결정이 필요한 영역에까지 인공지능이 진출할 전망이에요. 이렇게 되면 인간의 고유영역이라 여겨졌던 창의성과 감성 부분에서의 일자리 감소 문제가 대두되겠죠. 따라서 이제는 기계가 하지 못하는 일을 찾아내고, 기계와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해요.

 

뤼튼 카피라이팅 ai를 활용한 글쓰기 결과

 

위의 내용은 뤼튼 카피라이팅을 활용하여 약 10~20초만에 글을 써낸 결과입니다. 얼마전까지의 ai 글쓰기는 문장이 자연스럽지 못하고, 컨텐츠 내용과 길이에 한계를 보이며 같은내용이 반복되는지 실제로 쓸만한 수준이 아니였는데요, 하루가 다르게 기술이 발전하며, 글쓰기 뿐만 아니라 그림등 ai를 활용한 컨텐츠 생성기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물론 진정성있는 컨텐츠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지식과 독창적이고 고유한 컨텐츠 생성 능력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보조도구로 ai를 활용해야 컨텐츠를 생산한다면, 콘텐츠 생성의 효율과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에서 이제는 기계가 하지 못하는 일을 찾아내고, 기계와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는 점이 정말 공감이 갑니다.


뤼튼 카피라이팅 이용방법

 

뤼튼_카피라이팅_ai_글쓰기1.png

 

 뤼튼 카피라이팅은 현재 간단한 가입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에 뤼튼 카피라이팅을 검색하고 홈페이지 메인의 무료로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뤼튼_카피라이팅_ai_글쓰기2.png

 

 설문형식의 간단한 가입과정을 거치면 바로 ai를 활용한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초기 베타테스트 기간엔 승인메일이 오는경우에만 가입후 사용할수 있었지만, 현재는 가입즉시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뤼튼 카피라이팅 ai를 활용해 할 수 있는 일

 

뤼튼_카피라이팅_ai_글쓰기3.png

 

뤼튼_카피라이팅_ai_글쓰기4.png

 

뤼튼_카피라이팅_ai_글쓰기5.png

 

뤼튼_카피라이팅_ai_글쓰기6.png

 

블로그 글작성부터, 보도자료, 광고 카피까지 다양한 형식의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비즈니스 적으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메뉴들이 무척 다양한 모습입니다. 초기 베타테스트때 사용해 보고 한계때문에 한동한 사용을 안하다 오랜만에 사용해 봤는데 짧은 기간에 엄청나가 많이 발전했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앞으로 1~2년 후에는 어떠한 모습으로 발전해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뤼튼 ai 자동글쓰기 저작권은? 문제는 없을까?

 

스크린샷 2023-02-04 오후 12.56.35.png

 

ai를 활용한 글쓰기지만, 저작권관련해서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활용할 수도 있으며, 상업적인 이용도 가능합니다. 비즈니스를 위한 글쓰기나, 디지털 노마드 수익을 위한 글쓰기활동도 물론 가능합니다. 다만, 내용의 신뢰성여부와 생성된 결과로인해 발생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므로, 무조건 가저다 쓰는것이 아닌 꼼꼼한 검수와 사실확인등이 필요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뤼튼 카피라이팅을 활용한 ai 자동 글쓰기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글을 쓰면서도 자연스러운 컨텐츠 생성과, 퀄리티 높은 내용에 저도 다시한번 놀랐네요. ai글쓰기 잘만 활용한다면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보이는 분야입니다. 현재도 놀랍지만,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분야인것 같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2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