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마드

블로그와 연계해서 돈 버는데에 활용할 수 있는 것

컨텐츠 정보

본문

bb7abe333897d973efabe406e455d308_1660462432_176.png
 

블로그와 연계해서 함께 시작할 수 있는 것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메타버스코리아 회원님들께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서 시작할 수 있는 첫걸음으로 바로 '블로그'를 추천드렸습니다. 블로그를 추천드렸던 이유는 는 간편하게 컴퓨터와 시간만 있으면 언제든 글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렸습니다. 글을 쓰는 것 보다 영상으로 제작하는 것이 편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유튜브를 하는 것도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난번에 블로그를 하게 된다면 블로그를 통해서 여러가지 수익을 함께 창출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글에서는 블로그를 하면 돈으로 지급을 해주는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와 구글의 '애드센스' 이외에도 어떤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 간단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수익의 경우에는 제가 직접 벌어본 수익을 말씀드리는 것이니 실제로 블로그에 열심히 글을 쓰고 블로그를 키워나간다면 여러분들도 다양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전자책 판매

bb7abe333897d973efabe406e455d308_1660462820_8337.png
 
​위의 사진은 네이버 검색창에 '전자책 판매'라고 쳤을 때의 검색결과입니다. 
​많은 분들이 실제로 블로그에서 자신만의 전자책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당 전자책의 내용은 살면서 겪은 노하우, 각종 강의, 투자 방법 등 다른사람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내용이라면 무엇이든지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책이 팔리는지 물으실 수도 있는데 실제로도 책이 팔립니다. 저 역시 저만의 노하우를 담은 전자책을 판매하고 있으며 블로그를 통해서 홍보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내가 어떤 노하우에 대해서 책을 쓰고 노하우를 전달한다고 하더라도 해당 내용이 바로 돈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책이 실제로 도움이 된다고 입증이 되어야하며 블로그, SNS 등을 통해서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해야 책이 팔립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할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꾸준함'이기 때문에 자신만의 노하우를 책으로 만들어서 이를 블로그에 홍보한다면 충분히 책을 판매하는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2. 쿠팡 파트너스 


bb7abe333897d973efabe406e455d308_1660463217_7982.png

다음으로 블로그를 통해서 실현할 수 있는 수익은 바로 '쿠팡파트너스'입니다. 쿠팡파트너스는 블로그에 어떤 상품에대한 정보를 쿠팡으로 링크를 건 뒤에 해당 링크로 이동을 한 사람이 그 물건을 구매하면 일정의 수수료를 링크 제공자에게 지급해주는 방식의 수익창출 방법입니다. 


쉽게 말씀드려서 물건을 홍보하고 물건이 쿠팡에서 팔리면 나에게 돈을 제공해주는 방식입니다. 쿠팡 파트너스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대략적으로 3%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100만원 짜리의 물건을 누군가 나의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통해서 구매하게 된 경우에는 3만원을 현금으로 나에게 주는 방식입니다. 해당 구매자가 만약 구매를 취소하게 되는 경우에는 쿠팡파트너스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다만, 쿠팡파트너스도 만능은 아닙니다. 여러가지 플랫폼에서 (네이버, 다음 등) 쿠팡 파트너스 링크가 달려있는 블로그에 블로그 점수를 낮게 주는 검색 알고리즘을 세팅해 놓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러가지 블로그의 상황을 고려한 뒤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달게 되면 큰 수익이 나올 수 있겠다라고 판단이 되면 다시면 됩니다.


쿠팡파트너스는 단순히 블로그 뿐만 아니라 유튜브, SNS 등 다양한 곳에 링크를 달 수 있으므로 운영중인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이 있으면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링크의 예시입니다. 만약 블로그에 맥북에 대해서 설명하는 글을 남기고 이런식으로 링크를 남기게 되면 사람들이 관심이 있어서 들어오게 되고, 구매까지 이루어 지면 3%의 수수료를 지급해줍니다. 


Apple 2020 맥북 에어 13, 스페이스 그레이, M1, M1 7 core, 256GB, 8GB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단, 아래에 반드시 링크 아래에는 아래와 같은 문구를 달아놓아야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위와 같이 쿠팡파트너스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3. 가게 홍보

가게 홍보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 자신의 사업장 홍보
  • 다른사람의 사업장을 홍보
b685e34e66dc0bc6459a9bbfe428139a_1660463821_3514.png
 
먼저 자신의 사업장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서울역 주변에서 식당을 운영중에 있다고 하면 블로그를 잘 운영해서 '서울역 맛집'이라고 쳤을 때 나의 가게가 나오게 홍보할 수 있겠죠? 다만 블로그 입장에서 '서울역 맛집'이라는 키워드는 검색했을 때 검색결과의 순위권 안에 들기에는 아주 힘든 키워드이긴 합니다. 많은 자영업자들이 자신의 가게를 검색결과의 상위권에 띄우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서울역 맛집'이 아닌 '서울역 세계맥주'를 키워드로 잡고 쓴다면 조금 더 쉽게  검색 결과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다른사람의 가게를 홍보시켜주는 경우에는 잘 운영되고 있는 블로그를 바탕으로 대가를 지불받고 블로그 글을 작성해 줄 수 있습니다. 맛집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가정하면 다른사람이 운영하는 가게에 찾아가서 식사를 대접받거나 원고료를 받고 글을 써주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이렇게 운영하는 경우를 블로그 체험단이라고 하는데, 블로그 체험단의 경우에도 잘 운영된 블로그가 있는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리

블로그를 활용해서 다양하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말씀드려보았습니다. 블로그 이외에도 최대한 시간을 내어서 다양한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앞으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자료


댓글 7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