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마드

블로그 먼저 시작하세요 ^^

컨텐츠 정보

본문

929bbdf15f7248ddea2da8f2b58891a0_1659338648_612.JPG
 

안녕하세요. 첫번째 디지털 노마드 게시판에 첫번째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쓸 주제는 디지털 노마드,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서 블로그를 가장 먼저 시작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해야하는 이유


우리가 인터넷상에서 돈을 벌려고 할 때에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스마트스토어 등 수많은 방법을 통해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유튜브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접근성'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이 없는 분은 있어도 네이버 계정이 없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네이버 계정만 있으면 클릭 몇번으로 자신의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고, 글을 쓸 수만 있으면 누구나 검색을 통해서 내 블로그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게임으로 잠시 비유를 해보자면 우리가 최종적으로 잡아야하는 끝판왕 보스는 '경제적 자유'라고 치면 게임 시작할 때 캐릭터를 생성하고 목각인형을 때리면서 튜토리얼을 익히는 단계가 바로 블로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디지털 노마드의 기초체력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역시 잘 운영하게 되면 단순히 목각인형을 잡는 수준이 아니라 블로그 하나만으로도 어마어마한 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습니다.


TV가 나왔다고 해서 라디오와 책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단순히 글 작성자만 놓고 보면 블로그 시장 자체는 레드오션이 맞습니다. 또한 블로그를 이용하는 이용자 수 역시 예전만 못한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TV가 나왔다고 해서 책이 사라진 것은 아닌 것 처럼 블로그는 블로그 자체로 필요하고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저 역시 예전부터 블로그를 해왔습니다. 그냥 깔짝깔짝 블로그를 시작한게 아닌 의미있는 글을 쓰기 시작한 것은 2016년 정도 부터였습니다. 면접에 대한 후기글을 남기게 된 글이였는데 현재 그 글에는 수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많은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그 때 글을 쓰게된 것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블로그 활동을 해왔습니다. 많은 정보 전달 수단이 있지만 컴퓨터와 자판만 있으면 언제든 글을 쓸 수 있는 블로그는 디지털 노마드가 보스를 잡기 위해서 끝까지 가져가야할 무기 중 하나입니다.


929bbdf15f7248ddea2da8f2b58891a0_1659338729_5261.JPG
 

오목이론


오목이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요즘 자기개발서 Best 1위에 있는 자청님의 '역행자'라는 책에 나오는 용어입니다. 간단하게 오목이론이 무엇인지 먼저 설명 드리겠습니다. 다들 오목을 한번쯤은 둬본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오목을 둘 때에 같은 색깔의 돌을 두세개씩 뭉쳐서 수를 두다보면 그 수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공격을 해나갈 수 있게 됩니다. 즉, 미리 적재적소에 깔아놓은 수가 다음수에 큰 도움이 된다는 이론이 바로 오목이론입니다.

블로그는 디지털 노마드가 경제적 자유를 꿈꿀 때에 기초가 되는 초반의 몇 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잘 운영해온 블로그를 바탕으로 여러가지 다음 사업을 구상하고 실행하는데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맛집을 갈 때 마다 기록해 놓은 블로그가 있는데, 만약 무인 카페를 차렸다고 가정을 해봅시다. 그렇다면 자신의 블로그에 가게의 마케팅을 해 놓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시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저는 Ebook을 썼습니다. 꾸준한 수요가 있는 Ebook인데 해당 책을 제 블로그에서 홍보하고 판매 중에 있습니다. 물론 전자책을 거래하는 플랫폼에 책을 올려놓긴 했지만 사람들이 제 책에 대해서 먼저 정보를 얻는 것은 제 블로그를 통해서 정보를 먼저 얻습니다. 우연찮게 운영해온 블로그가 지금은 저의 책을 홍보해주는 좋은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오목이론을 실현하기 위한 첫 번째 무기. 블로그를 통해서 실현할 수 있습니다.


뭐부터 해야할까?


이제 블로그의 중요성은 알게 되셨다면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해서 뭐부터 해야할까요? 블로그를 시작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워드프레스, 개인이 홈페이지형태로 제작한 블로그 등이 있습니다. 먼저 초보자들께 추천드리는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를 개설해서 글을 써보시는 것입니다. 네이버에 로그인을 해서 블로그 탭에 간 뒤에 클릭 몇 번이면 쉽게 블로그를 개설해서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티스토리가 아닌 직접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은 신경쓸 것도 많고 공부해야할 것도 많기 때문에 우선은 네이버를 추천드렸습니다.

어떤 내용에 대해서 써야할지 모르겠다구요? 쓸 거리는 무궁무진하게 많습니다. 책을 읽고 내용을 정리해서 간단하게 글을 써도 좋습니다. 영화를 보고 내용을 정리해도 좋구요. 맛집을 방문해서 후기를 써도 좋습니다. 무엇이든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라면 소재가 될 수 있습니다.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힘들다면 일기장처럼 써도 좋습니다. 

처음에는 글을 쓰는 것이 익숙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쓰다보면 재미가 붙게되고 오늘은 어떤 내용으로 블로그를 알차게 채울까 하고 고민하는 자기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929bbdf15f7248ddea2da8f2b58891a0_1659338681_6934.JPG
 

블로그로 돈도 번다던데?


맞습니다. 블로그로 돈역시 벌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돈을 벌 수도 있으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이용하면 원화가 아닌 달러를 입금받을 수도 있습니다. 일단 이 글에서는 블로그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하는 글이니 블로그를 통해서 돈을 버는 내용은 나중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쓰고 나서도 저는 제 블로그에 글을 쓰러 가보려고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얻는 그날까지 함께 화이팅 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2

제이크님의 댓글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중 하나가 경제적 자유를 꿈꿨기 때문에 많은 공감이 갑니다, 감사합니다.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