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메타버스 코리아 첫번째 프로젝트, 디지털 노마드 소개

컨텐츠 정보

본문

8bffa24de03841d9d1d882ea94a9ec8a_1659270102_3044.png

프롤로그 - 메타버스코리아 제작 비하인드



안녕하세요. 메타버스 코리아 운영자입니다. 한달정도 뒤면 메타버스코리아라는 사이트를 만든지도 만으로 1년이 되는 날입니다. 지금 다시 생각해도 이 사이트를 만들던 지난 여름이 생생합니다. 평소에 선후배 관계로 지내고 있던 블로거 둘이 있었습니다. 그 둘은 코딩할 수 있는 지식이 있었던 것도 아니고 메타버스 라는 개념에 대해서 전문가도 아니였습니다. 단지 평범하게 월급을 받고 지내는 삶보다 한차원 더 높은 삶을 꿈꾸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대한민국 최고이자 최대의 메타버스 커뮤니티를 만들어보자 라고 했던게 이 사이트의 시작입니다.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무수히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 정말 특이한놈이 하나 있었는데, 매월 초만되면 디도스공격을 하는 누군가가 있었습니다.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능력과 사이트 안에 컨텐츠를 채우는 것 만으로도 시간이 부족했던 우리에게 그녀석은 정말 악질같은 존재였습니다. 디도스공격을 빨리 해결하지 못하면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고, 호스팅 비용 증가, 구글과 네이버의 검색순위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 등 사이트에 미치는 영향이 심각했기 때문입니다. 아는 인맥과 지식을 총 동원해서 클라우드플레어라는 솔루션이 있다는 것을 알아냈고 현재는 디도스 공격은 겪고 있지 않습니다.


초창기에 커뮤니티사이트를 열었을 당시에 경쟁자가 있었습니다. 웹개발에 문외한이였던 우리가 맨땅에 헤딩하면서 만든 만든 메타버스코리아 사이트보다 훨씬 뛰어나고 SEO(검색엔진에 검색하면 나오는 순위) 역시 훨씬 뛰어났습니다.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가기 전에 빨리 메타버스코리아 사이트 만드는 것을 접어야 하는지 고민도 했습니다. 그러나 어차피 이렇게 된거 그 사이트에게 지지않고 싶었습니다. 꾸준히 컨텐츠를 채우고 매일 한명 한명 가입하는 회원들과 소통하려고 노력하다보니 지금은 그 사이트를 재치고 여기까지 왔습니다.


이밖에도 초창기에는 성인사이트 광고쟁이, 마약류 광고쟁이, 사기꾼 등 수많은 요소들이 사이트 운영을 방해했었습니다. 지금도 메타버스코리아 사이트의 운영이 100% 원할한 것 만은 아니지만 약 1년여동안 쌓인 경험치 덕분에 운영하는데에 큰 차질은 없고 이젠 더 큰 성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1st Project : Digital Nomad


서론이 좀 길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메타버스코리아의 첫번째 프로젝트인 디지털노마드 프로젝트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 사이트를 처음 기획하게 된 목적이 바로 우리 둘의 '경제적 자유'였습니다. 당시에 처음 등장했던 '메타버스'라는 키워드는 먼저 선점을 하고, 그 키워드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있다면 분명히 나중에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있을거라는 생각에 사이트를 만들게 되었었죠. 물론 시간이 지나고 보니 '메타버스' 라는 키워드는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게 해주는 만능키워드는 아니였습니다. 그러나 메타버스를 공부함에 따라서 '경제적 자유'에 가까워지는 것은 사실이였습니다.


메타버스가 NFT,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 코인, Web 3.0, VR/AR/XR기기 등 많은 키워드들과 엮여있었기 때문입니다.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NFT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남들보다 한번 더 메타버스와 관련된 주식과 코인 그리고 시황 등에 대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훗날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한 기초체력을 열심히 단련하고 있던 셈이였죠.


이제 프로젝트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앞서 메타버스코리아 사이트의 개설 목적이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기 위함이였다고 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 프로젝트는 메타버스코리아 회원님들 중에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회원님들과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수익을 인증하며 여러가지 이슈에 대해서 공부를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우리는 '내가 해보지 않거나 잘 모르는 것은 사기다' 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초창기 코인이 그랬고 메타버스가 나왔을 때에도 그랬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사기가 아니라면 해당 분야에서 분명히 돈을 벌고 선점해 나가는 사람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서 회원님들과 경제적 자유라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 부단히 정보를 공유해 가려고 합니다.


저희가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 필요한 정보들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만 저희도 회원님들에게서 정보를 얻고 소통을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해당 게시판에서 글을 읽으려면 초급 등급의 게시판은 메타버스코리아 회원이라면 그냥 읽을 수 있고 그 다음 등급의 게시판부터는 정보글을 작성한 분들이나 포인트가 많은 분들에게 차등을 두려고 합니다(권한 등급 부여). 즉 게시판별로 초급, 중급, 고급과 같이 차등을 두어서 더 열심히 정보를 공유하는 분들은 상위의 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경제적 자유와 관련된 주제는 크게 주식, 코인, NFT, 블로그(티스토리 애드센스), 디지털마케팅(인스타그램 등), 유튜브 수익이 될 것입니다. 동시에 앞으로 디지털경제에 큰 축이될 메타버스에 대한 공부도 함께 해나가려고합니다. 앞서 나아가기 위해서 앞으로 생기게 될 기회들을 이곳 게시판에 추가하고 공유해 나가려고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열망하고 있는 저희와 여러분이 활발하게 소통을 하기를 희망합니다. 함께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목적지에 도착해 함께 웃고 싶습니다.



[회원전용 게시판 바로가기]

관련자료


댓글 7

참이슬킬러님의 댓글

잘 읽었습니다.메타버스라는 단어 조차 생소한 사람 입니다.메타버스 공부를 어떻게 시작 해야 하나요?프로그램 공부를 해야 하나요?무엇부터 하면 좋을지 추천 부탁 드립니다.

메타몽님의 댓글의 댓글

안녕하세요. 우선 메타버스코리아 사이트의 [정보제공] - [메타버스 칼럼] 게시판을 보시면서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앞으로 어떻게 삶을 바꿀지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메타버스는 NFT, 코인, 주식 등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미래에 가치를 보고 미리 준비하시는 안목을 기르시면 좋다고 생각듭니다.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