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e 게임 리뷰/칼럼

슈퍼워크(SUPER WALK) M2E 후기, 수익, WALK코인 가격, 전망, 채굴 정리

컨텐츠 정보

본문

슈퍼워크 후기, 수익

슈퍼워크 후기


안녕하세요. 메타몽입니다. 지난번에 제가 슈퍼워크라는 M2E 플랫폼을 소개시켜드린적이 있는데요. 오늘 이 글에서는 슈퍼워크라는 M2E의 실제 수익, M2E 진행 후기, 슈퍼워크에서 지급하는 코인의 가격 등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의 목적은 투자를 종용하려는 것이 아닌 과연 X2E 플랫폼은 얼마나 돈이 되는가에 대해서 가감없이 말씀드리기 위해서 쓰는 것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으로 쓰면서 수익성에 대해서 말씀 드릴테니 슈퍼워크에 진입하는 것을 고민하는 것을 고려해 보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슈퍼워크가 어떤 M2E 플랫폼인지 대략적으로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을 해보세요. 


슈퍼워크 채굴 코인

슈퍼워크에서 채굴과 관련해서 알아야 할 점은 총 다섯 가지 입니다.
하나씩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포인트 (P)
  • WALK COIN
  • GRND COIN
  • SWEAT
  • 클레이튼 (KLAY)

포인트 (P)

0ce143303ff7210501a549078a7f4615_1661580106_8808.png

먼저 포인트입니다. NFT 신발을 준비하고 에너지가 차면 채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슈퍼워크는 채굴하면 코인(토큰)을 지급하는 시스템은 맞지만, 채굴을 하면 먼저 포인트를 획득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렇게 포인트를 먼저 획득하는 이유는 슈퍼워크에서 설정해 놓은 시스템 때문입니다. 기존에 여러개의 M2E 플랫폼이 있었지만, M2E 플랫폼의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채굴되는 코인(토큰)의 가격이 시간이 지나면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슈퍼워크에서는 먼저 유저들이 포인트를 채굴하게 하고 이렇게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하루에 지급하는 WALK코인의 총 풀은 정해져 있고 유저는 각각 획득한 포인트에 비례해서 WALK 코인을 받아갈 수 있게 됩니다. 포인트를 정산하는 시간은 매일 밤 12시 ~ 12시 10분 사이에 정산합니다. 내가 많은 포인트를 획득하면 하루 총 정해져있는 WALK 코인의 분배량을 많이 받을 수 있고 만약 적게 포인트를 얻게 되었다면 적은 WALK 코인만 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WALK 코인 (토큰)


슈퍼워크 WALK 코인
위에 표시한 코인이 바로 WALK 코인입니다. 현재까지 슈퍼워크(SUPER WALK)에서 실질적으로 얻을 수 있는 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매일매일 걷거나 뛰고 포인트를 획득하면 포인트에 따라서 이 워크코인을 지급하게 됩니다. 

워크코인은 게임에서 신발의 수리, 신발의 레벨업, 신발의 브리딩(새로운 신발 발행) 등에 쓰입니다. 워크코인을 많이 획득하기 위해서는 신발의 퍼포먼스(P)라는 능력치를 올려줘요 합니다.

여기서 WALK코인은 유틸리티 토큰이라고 불립니다. 플랫폼 내에서 화폐처럼 쓰이며 발행량은 무한이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워크코인을 현금화 하려면 약간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슈퍼워크는 클레이튼을 메인넷으로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전송속도도 아주 빠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것은 없어 보입니다. 

GRND 코인 (토큰)


위의 사진에서 두 번째로 있는 사진이 바로 GRND 코인입니다. 현재까지는 구현되지 않았으며 저런 코인을 바로 거버넌스 코인이라고 합니다. 발행량에 제한이 있으며 아마 채굴이 가능한 시점에는 발행량이 무제한인 WALK 코인보다 가격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SWEAT

슈퍼워크 SWEAT 사진

위의 사진이 바로 SWEAT 입니다. 거래를 하거나 현금화 하는 것은 불가능한 게임 내의 아이템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획득 방법은 직접 걷거나 뛰어야지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신발을 발행할 때, 신발의 레벨업을 진행할 때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현금화 할 수는 없는 것이므로 이정도 설명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클레이튼


클레이튼 사진

클레이튼 (KLAY) 입니다. 슈퍼워크 플랫폼의 메인넷을 담당하고 있는 코인입니다. 신발의 거래, 신발 구입 등에 필요한 코인입니다. 맨 처음에 신발을 구매할 때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또한 내가 새로운 신발을 만들어서 팔면 이렇게 클레이튼이 거래 코인이 됩니다.


WALK 코인 채굴 량

워크코인 가격

WALK 코인의 획득량입니다. 8월 17일부터 신발을 구매해서 진행했습니다. 대략적으로 70만원정도 초기 진입금액이 들었습니다. 현재는 신발의 가격이 올라서 동일한 등급의 신발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돈이 들 것으로 보여집니다. 

8월의 획득 WALK 코인이 252 WALK 이므로 이를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크코인 가격

WALK 코인의 일봉입니다. 현재 가격은 802원 정도 합니다.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252 x 802 = 202,104원
단순 계산하면 이정도의 수익이 났습니다. 다만 저는 바로 현금화 하지 않고 신발의 성능을 올리는데에 재투자를 했습니다. 현재까지는 신발을 모두 팔면 당연히 처음 산 가격보다 이익이지만 유의미한 신발의 성능이 나올 때 까지는 재투자를 할 예정입니다. 대략적으로 9월 초까지 재투자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리


여기까지 슈퍼워크의 지금까지 수익과 투자금액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M2E 플랫폼은 현재까지는 인플레이션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이므로 반드시 잘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아래 링크에는 슈퍼워크 소개 글에 대해서 남겨 놓을테니 해당 글 부터 정독해 보세요!

관련자료


댓글 10

최선열님의 댓글

혹시 walk 코인 어느거래소에 상장했나요?위의 그림은 어느거래소화면인지 여쭤봅니다

메타몽님의 댓글의 댓글

https://gate.io
이곳에 상장했고 아마 GRND코인이라는 거버넌스 코인으로 상장한걸로 알고있습니다(WALK는 유틸리티토큰)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