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R 리뷰

메타퀘스트 프로 출시 성능, 사양, 가격, 유저 리뷰 정리

컨텐츠 정보

본문

메타 퀘스트 프로 사진
메타 퀘스트 프로 전면부 사진
메타 퀘스트 프로 측면부 사진
 

메타퀘스트 프로 가격


기존에 유출이 되었던 메타퀘스트 프로가 공개되었습니다. 기존에 400$ 정도 했었던 메타 퀘스트2와 달리 메타퀘스트의 프로의 가격은 3배이상 오른 상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의 예약주문 가격은 2,190,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의 가격은 1,499$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 기존 메타 퀘스트 2 약 399$
  • 메타 퀘스트 프로 약 1,499$
  • 한국 가격 약 2,190,000원

메타퀘스트 프로 성능, 사양

  • Meta Quest Touch Pro 컨트롤러
  • 고속 USB-C 전원 어댑터 및 충전
  • 고급 VR/MR 센서 10
  • 256GB 스토리지
  • 12GB RAM
  • Snapdragon XR2+ Qualcomm 프로세서 

메타퀘스트 프로는 전문가형으로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기존의 퀘스트2와 비교했을때 압도적인 성능의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단순 VR기능을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혼합현실(MR)기능 역시 구현했습니다. 가령 그림을 들어서 벽에 걸어놓거나 실제 테이블 위에 가상의 공이 튀고 있거나 하는 등의 기술적 구현이 가능합니다. 가상 공간과 물리적 공간을 통합하는 기능을 제공 하는 것입니다.

메타퀘스트 협업
 
또한 서로 물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다고 하더라도 협업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각자의 물리적 공간에 기반을 두고 혼합현실을 통해서 공간을 통합한 뒤에 협업 등의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메타 퀘스트 프로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공동의 작업이 가능하며 함께 공유하고 개선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VR로 그리기 기능 또한 정교해졌습니다. 메타 퀘스트 프로에서는 그림 그리기 앱과 다양한 스튜디오 앱으로 창작이 가능합니다. 건축 분야에서도 메타 퀘스트 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령 아직 지어지지 않은 집에 들어가서 내부를 확인해 본다던가 혹은 초고층 빌딩에 진입해서 구조의 안정성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은 메타퀘스트프로의 사진입니다

글래스 형태가 아닌 VR기기 형태의 퀘스트 프로


많은 유저들이 메타퀘스트프로가 출시되기 이전에 글래스 형태, 즉 안경을 착용하는 것 처럼 가볍고 편안한 형태의 기기를 기대했습니다. 아쉽게도 퀘스트 프로는 생긴 형태가 전작인 퀘스트2와 비슷한 고글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간소화된 윤곽과 균형잡힌 디자인을 통해서 기존의 제품에 비해서 더 높은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기존에 안경을 착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안경을 착용한 채로 이번 퀘스트 프로를 착용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렌즈는 어떻게 달라졌을까?


광학 모듈 내부의 접이식 조명으로 작동되는 특허받은 혁신적인 팬케이크 렌즈와 광학 테크놀로지를 사용해 Quest 2 대비 40%이상 얇은 광학 스택을 제작했습니다. 1.3배 더 큰 색 영역으로 75% 높은 대비가 구현되어 생생한 색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로컬 디밍과 퀀텀닷 기술이 결합된 결과 궁극의 몰입감을 선사하는 VR이 구현됩니다. 

강화된 멀티태스킹


퀘스트 프로의 경우 멀티태크킹 기능이 기존보다 더 강화되었습니다. 크기를 조절하여 여러 화면을 띄워 놓을 수 있습니다. 여러 화면에서 바로 작업을 하거나 팟캐스트, 뉴스피드, 재생목록 스트리밍 등 다양한 멀티태스킹 작업환경을 제공합니다. 
 

메타 퀘스트 프로의 컨트롤러 사진입니다
 

메타퀘스트 프로 컨트롤러


메타퀘스트 프로의 컨트롤러는 전작에 비해서 더 자연스럽게 손의 역할을 수행하는데에 집중했습니다. 밸런스 있는 추적 컨트롤러, 손가락 간격 조정 등을 통해서 전작보다 더 균형잡힌 컨트롤러를 함께 출시했습니다.


이 사진은 메타의 주가, 시세 사진입니다
 

메타 주가


메타퀘스트프로의 야심찬 공개와 사전판매 시작에도 불구하고 메타의 주가는 연일 떨어지는데에 그쳤습니다. 시장의 반응은 우선 높은 퀘스트 프로의 가격과 아직은 대체 불가능한 컴퓨터 작업환경을 꼽았습니다.

먼저 높은 퀘스트 프로의 가격은 기존에 비해 약 3배 이상 높아졌기 때문에 일부 게임과 VR 기기에 관심이 많은 유저들 위주로 구매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또한 저커버거는 모든 작업 환경을 메타버스 형태로 바꾸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즉 우리가 컴퓨터 앞에 앉아서 작업하는 기존의 방식이 아닌 VR장비와 웨어러블을 착용한 채로 모든 업무와 게임 등을 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이지만 아직까지 시장의 반응은 이를 대체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메타 퀘스트 프로 저거버그 공개 영상







  • 가장 빠른 웹3, NFT, P2E 정보  CCGG


    메타버스_코리아_뉴스_타이틀


    웹3 최신 정보

    NFT 최신 정보

    P2E 최신 정보

    랜드 스테이킹 최신 정보

    VR/AR 최신 정보


    관련자료

    댓글 1

    최근글


    새댓글


    공지글


    포인트랭킹


    알림 0